아일릿, 美 빌보드 선정 '이달의 K팝 루키' 선정 "글로벌 팬 만나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일릿(ILLIT)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이달의 K-팝 루키'가 됐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지난 28일(현지 시각) 홈페이지 기사 왜 '마그네틱' 그룹 아일릿이 필보드의 첫 번째 이달의 K팝 루키가 됐나'(Why 'Magnetic' Group ILLIT Is Billboard's First-Ever K-Pop Rookie of the Month)를 통해 2024년 6월 '이달의 K-팝 루키'로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을 집중 조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그룹 아일릿(ILLIT)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이달의 K-팝 루키'가 됐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지난 28일(현지 시각) 홈페이지 기사 왜 '마그네틱' 그룹 아일릿이 필보드의 첫 번째 이달의 K팝 루키가 됐나'(Why 'Magnetic' Group ILLIT Is Billboard’s First-Ever K-Pop Rookie of the Month)를 통해 2024년 6월 '이달의 K-팝 루키'로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아일릿의 '마그네틱'(Magnetic)이 K-팝 그룹 데뷔곡 최초로 핫100에 진입(91위/4월 20일 자)하고, 그 영향을 받아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도 '빌보드 200'에 입성(93위/5월 11일 자)한 점을 되짚었다.
또한 빌보드는 '마그네틱'이 '글로벌 200'과 '글로벌 200'(미국 제외) 두 최신 차트(6월 29일 자)에서 여전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음을 상기하며 "아일릿의 국제적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빌보드는 "아일릿이 데뷔와 동시에 매우 중요한 그룹으로 떠올랐다"라며 "K-팝 데뷔곡으로서 전례 없는 기록을 세운 이들은 중독성 있는 음악과 감미로운 보컬, 대중적인 안무, 멤버들의 매력적인 개성으로 전 세계 음악 팬을 사로잡았다"라고 호평했다.
아일릿은 빌보드와 인터뷰에서 "많은 분이 '마그네틱'을 사랑해 주셔서 놀랐다"라며 "아직 미국에 가본 적은 없지만 빨리 글로벌 팬들을 만나고 싶다, 데뷔곡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진심으로 감사하다, 더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돌아오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니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아일릿은 지난 3월 25일 '나의 진짜 이야기가 곧 최고의 이야기'라는 10대의 리얼함과 상상력을 담은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로 데뷔했다. 이 앨범 타이틀곡 '마그네틱'은 좋아하는 상대방에게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10대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마그네틱'은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에서도 호성적을 냈다. 일본 오리콘 차트 '주간 스트리밍 랭킹'에서 걸그룹 단일곡 최단기 1억 스트리밍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인기를 확장했다.
한편 아일릿은 내달 19일 '2024 TMEA 5th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에 참석해 데뷔 후 처음으로 중화권 팬들도 만날 예정이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새벽에 덮쳐도 되지?" 남편 성욕 충격…아내 임신 중에도 계속 요구
- 폭설에 길 막히자 '컵라면' 먹은 버스 기사…비판 일자 "민감한 세상"
- 곽종목 "희귀병 숨긴 아내, 퇴원 3일 만에 사망…죄책감 느낀다"
- 혜은이, 전성기 수익 공개…"광고 1편=서울 아파트 2채 값"
- 비혼모 사유리 "서양인 정자 받은 이유?…배려심 중요, IQ보다 '이것' 봤다"
- 여교사, 남고생과의 불륜 채팅창 수업 화면에 띄웠다…"내가 발 씻겨줄게"
- 동덕여대 졸업한 '미달이' 김성은, 후배들 시위에 "저급하다" 일침
- 수지, 뱅헤어 완벽 소화…CG 같은 늘씬 각선미까지 [N샷]
- 이지아, 순백의 여신 자태…로제와 눈부신 투샷까지 [N샷]
- 곽종목 "희귀병 숨긴 아내, 퇴원 3일 만에 사망…죄책감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