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파리올림픽 선전 기원 ‘팀 SK 출정식’ 개최

이준호 기자 2024. 6. 30. 09: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팀 SK 출정식'을 29일 서울 SK T-타워 수펙스홀에서 진행했다.

인터뷰 종료 후 디지털 성화를 채화하는 'T-성화 채화 포토콜 세리머니'가 열렸고, SKT의 자체 생성형 AI 기술(A.X Diffusion)이 일부 접목된 팀 코리아 응원 영상이 상영됐다.

이 영상에 적용된 AI 기술은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AI포토에서 파리올림픽 기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선우(왼쪽부터), 박혜정, 강경민, 윤지수, 송세라, 구본길, 오상욱 등 파리올림픽 출전 국가대표들이 29일 서울 SK T-타워에서 열린 ‘팀 SK 출정식’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SKT 제공

SK텔레콤이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팀 SK 출정식’을 29일 서울 SK T-타워 수펙스홀에서 진행했다.

SKT는 2022년 아마추어 국가대표 및 스포츠 꿈나무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국내 스포츠 균형발전과 스포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오상욱, 구본길, 송세라, 윤지수(이상 펜싱), 강경민(핸드볼), 박혜정(역도), 황선우(수영) 등 7명의 선수들이 참석했다.

구본길, 오상욱은 "뉴 어벤져스는 이전 어벤져스보다 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전과 플레이 스타일도 다르고, 패기는 더해졌으니 많은 기대를 해주신다면 이에 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인터뷰 종료 후 디지털 성화를 채화하는 ‘T-성화 채화 포토콜 세리머니’가 열렸고, SKT의 자체 생성형 AI 기술(A.X Diffusion)이 일부 접목된 팀 코리아 응원 영상이 상영됐다. 이 영상에 적용된 AI 기술은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AI포토에서 파리올림픽 기간부터 이용할 수 있다. AI포토 서비스는 2인 이상 함께 찍은 사진에 대해서도 높은 수준의 얼굴 특징을 보존하며, AI 단체 프로필을 생성해주는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국가대표 선수들과 커플/단체 프로필을 AI로 촬영하는 응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준호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