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살 3쿠션 천재' 김영원, 돌풍은 계속 된다...PBA 2차 투어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당구 PBA 개막전서 돌풍을 일으키며 준우승에 오른 '16살 천재 소년' 김영원이 2차투어에서 또다른 젊은 '영건'을 상대로 도전에 나선다.
프로당구협회(PBA)는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시즌 두 번째 투어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대진표를 발표했다.
가장 주목할 관전 포인트는 개막전서 돌풍을 일으킨 PBA 최연소 선수 김영원의 활약 여부다.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개막식은 7월 2일 오후 12시 30분에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당구협회(PBA)는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시즌 두 번째 투어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대진표를 발표했다. 대회는 30일 LPBA PPQ(1차 예선)라운드를 시작으로 7월 8일까지 열린다.
가장 주목할 관전 포인트는 개막전서 돌풍을 일으킨 PBA 최연소 선수 김영원의 활약 여부다. 김영원은 내달 3일 밤 11시 장현준과 대회 첫 경기를 치른다. 김영원을 상대하는 장현준 역시 지난 시즌 드림투어에서 활약하다 큐스쿨을 통해 극적으로 1부 투어로 승격한 24세 젊은 선수다.
프로 데뷔 첫 대회서 4강에 오른 ‘튀르키예 신성’ 부라크 하샤시(하이원리조트)도 내달 2일 밤 11시 128강서 박명규와 만난다. 하샤시는 첫 투어 64강에서 ‘챔프’ 다비드 사파타(스페인·우리금융캐피탈)를 제압하는 등 신흥강자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통산 3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린 ‘헐크’ 강동궁(SK렌터카)은 7월 2일 밤 11시 ‘마민껌 아들’ 마꽝과 128강전을 치른다. 개막전 16강에서 4.091로 역대 한 경기 애버리지 3위에 오른 다비드 마르티네스(스페인·크라운해태)는 3일 밤 11시 신남호와 128강전을 갖는다.
개막전에서 자존심을 구긴 강호들의 반전 여부도 주목할 요소다. 개막전 첫 판서 고배를 마신 ‘왼손 천재’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그리스·웰컴저축은행)는 7월 2일 오후 1시 난적 응우옌꾸옥응우옌(베트남·하나카드)와 128강에서 맞붙는다.
간절한 프로 ‘첫 승’을 바라는 이충복(휴온스)은 7월 3일 오후 6시 이영훈1을 상대로 프로 첫 승을 정조준한다. 개막전 64강서 멈춘 다니엘 산체스(스페인·에스와이)는 3일 오후 1시 128강에서 이종주와 대결한다. 나란히 64강에 머물렀던 로빈슨 모랄레스(스페인·휴온스)도 같은 날 밤 11시 강호 강민구(우리금융캐피탈)와 첫판부터 맞붙는다.
이밖에 조재호(NH농협카드)는 7월 2일 밤 11시에 이찬형을 상대로 128강전을 소화한다. 세미 사이그너(튀르키예·웰컴저축은행)도 2일 오후 3시30분에 신주형과 128강전을 치른다.
LPBA는 30일 오전 11시 PPQ로 시작한다. 5차례 도전 만에 처음으로 8강에 오른 ‘세계여자3쿠션선수권 우승자’ 이신영(휴온스)은 30일 오전 11시 ‘LPBA 최연소’ 이효제(17)와 만난다. 개막 투어에서 16강에 오른 차유람(휴온스)도 같은 시간 김성하를 상대한다.
개막 투어 우승자 김세연(휴온스), 준우승자 임경진을 비롯한 스롱 피아비(캄보디아·우리금융캐피탈) 김가영(하나카드) 김민아(하나카드) 등 시드권자들은 7월 1일부터 열리는 64강에서 대기한다.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개막식은 7월 2일 오후 12시 30분에 진행된다. LPBA 결승전은 7월 7일 밤 10시, PBA 결승전은 8일 밤 9시에 펼쳐진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량 침수하고 가로수 날아가고…장맛비 물폭탄 피해 속출
- 한국인 연루된 ‘日부부 살해’ 반전...딸 체포
- “男이 훔쳐봐” 신고, 허위였다…“동탄경찰서장 파면해라” 서명 등장
- “이쪽도 미인이네” 살인청부·아동학대범 외모에 日열광
- 박철, 전 부인 옥소리 똑닮은 딸 공개 "모델 활동만 허락"
- 한 끼 7천원에 주민들도 긴 줄…LS용산타워 '랜드마크' 이유 있네[회사의맛]
- 자식 다섯 낳아 두 명 죽여...냉장고에 보관, 비정母 [그해 오늘]
- '이정은? 정은지?' 낮밤이 다른 그녀에게 푹 빠진 최진혁의 차는[누구차]
- "형을 어떻게 믿어?" 유산분쟁으로 늦어진 상속세 신고, 가산세는?[세금GO]
- '서유리와 이혼' 최병길 PD, 개인파산 신청…"다른 답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