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지옥’ 계약 부부, 다툼 일어나면 ‘합의서’ 작성…오은영 “찢어버렸으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월 1일(월)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요즘 결혼 트렌드인 '반반 결혼'을 한 '계약 부부'가 등장한다.
'반반 결혼'이란 결혼 준비부터 가사와 육아, 생활비까지 결혼에 대한 모든 돈과 시간을 반반 나누는 것을 뜻한다.
'반반 결혼' 때문에 갈등이 깊어져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의 문을 두드리게 된 '계약 부부'.
요즘 2030 결혼 트렌드인 '반반 결혼'생활 중인 '계약 부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반 결혼 계약 부부의 일상, 합리적일까?
7월 1일(월)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요즘 결혼 트렌드인 ‘반반 결혼’을 한 ‘계약 부부’가 등장한다. ‘반반 결혼’이란 결혼 준비부터 가사와 육아, 생활비까지 결혼에 대한 모든 돈과 시간을 반반 나누는 것을 뜻한다. ‘반반 결혼’에 대해 오은영 박사를 비롯한 MC들이 각자의 의견을 주고받았다고 전해져 더욱 기대되는데.
‘반반 결혼’ 때문에 갈등이 깊어져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의 문을 두드리게 된 ‘계약 부부’. 이날 방송에서는 계약 부부의 ‘반반 일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퇴근한 남편이 집에 들어오면 아내는 운동하러 나가고 남편은 집안일을 한다. 그렇게 외출한 아내가 다시 돌아오면, 남편이 운동하러 나가고 아내가 집안일을 하는 일명 ‘배턴터치’ 생활. 집안일과 개인 시간을 철저하게 반반 나눈 모습에 MC들도 “좋은데”, “분업이 잘 되어 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또한, 두 사람은 같이 장을 보고 ‘공동통장’을 사용하는 모습에서는 ‘반반 결혼’의 예시가 뚜렷하게 보인다.
그러나, 그 모습도 잠시. 반반 일상을 넘어 ‘육아 휴직비’와 ‘생일 선물’까지 반반 결혼에 포함된 모습에 모두 충격에 빠진다. 서로의 손익만을 따지기 바빠 보이는 계약 부부는 크고 작은 사건에서 다툼이 일어나면 항상 ‘결혼생활 합의서’를 꺼내어 새로운 항목을 쓴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부부가 계속 합의서를 작성하는 이유를 파악하고 따끔한 일침을 날렸다고 전해져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또, 부부는 다툼이 있을 때마다 ‘증거’를 남기는 것도 중요하다. 남편은 “항상 둘이 얘기할 때 서로 같은 사건에 대해서 얘기가 다르다”고 고백하며 증거를 남기는 이유를 설명했다. 증거를 통해 사실 확인이 필수가 되어버린 두 사람의 모습에 MC 박지민은 “둘 다 이혼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며 혀를 내두른다. 부부의 이야기를 모두 들은 오은영 박사는 고심 끝에 힐링 리포트를 주지 않았다고 해 과연 그 이유가 무엇이었을지 더욱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요즘 2030 결혼 트렌드인 ‘반반 결혼’생활 중인 ‘계약 부부’. 모든 결혼생활은 두 사람이 작성한 ‘결혼생활 합의서’에 의해 좌우되고 있다는데. 오은영 박사의 분석 및 솔루션은 7월 1일(월) 밤 10시 45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83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17개월 아이 앞 흡연→음주...가출한 중3 딸에 “걱정보단 분노” ‘경악’ (결혼 지옥)
- ‘결혼 지옥’ “나만 당할 수 없어” 맞불 부부에 오은영 “아이 구하는 마음으로 상담”
- ‘결혼 지옥’ 집안에 배우자 감시용 CCTV만 두 대? 소유진 “정말 역대급”
- 아내 “남편, 서 있는 날 바닥에 눕히고 목 졸라” (결혼 지옥)
- ‘결혼 지옥’ 남편, 아내 신용불량자 만들었다? “카드값만 7천만 원”
- ‘결혼 지옥’ 아내 “남편, 결혼 19년 동안 생활비 준 적 없는데 7천만 원 빚만 남겨”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
- "민희진이 상욕한 여직원입니다"…어도어 성희롱 피해자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