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특보 부산, 주택·상가 등 침수 피해 18건

권태완 기자 2024. 6. 29. 23: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25일 집중호우로 주택이 침수되고, 전통시장의 아케이드에서 빗물이 새는 등 크고 비 피해 신고가 잇달아 접수됐다.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27분께 부산 사하구의 한 주택이 집중호우로 침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이 배수 지원에 나섰다.

또 오후 7시49분께 부산 동구의 한 주택도 침수돼 소방이 배수 작업을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하차도 34곳 통제…하천변 산책로와 하상도로도
누적 강수량 공식관측소 68.9㎜, 사하구 75.5㎜
[부산=뉴시스] 29일 오후 부산 중구 깡통시장의 한 아케이드에서 비가 샌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이 안전조치에 나섰다. (사진=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2024.06.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25일 집중호우로 주택이 침수되고, 전통시장의 아케이드에서 빗물이 새는 등 크고 비 피해 신고가 잇달아 접수됐다.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27분께 부산 사하구의 한 주택이 집중호우로 침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이 배수 지원에 나섰다.

또 오후 7시49분께 부산 동구의 한 주택도 침수돼 소방이 배수 작업을 진행했다.

이어 같은날 오후 8시18분께 중구 한 전통시장의 아케이드에서 빗물이 샌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대원이 지붕에 올라가 막힌 배수로를 뚫는 등 안전조치에 나섰다.

[부산=뉴시스] 29일 오후 호우특보가 발효된 부산 해운대구의 한 도로에서 바람에 날려온 텐트가 차량 운행을 방해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이 안전조치에 나서고 있다. (사진=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2024.06.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외에도 지하 노래방과 상가, 마트 등이 침수되고, 하수구와 맨홀이 역류하는 등 총 18건의 비 피해가 119에 접수됐다.

부산경찰청은 침수가 우려되는 초량 제1지하차도 등 지하차도 34곳에 출입을 전면 통제했다고 밝혔다.

또 온천천과 수영강, 화명생태공원 등 하천변 산책로와 하상도로의 출입도 통제되고 있다.

강서구 송정동과 구랑동, 지사동, 미음동, 범방동에는 산사태 주의보가 발령됐다.

부산기상청은 이날 오후 11시 부산지역에 발효된 호우경보를 호우주의보로 변경했다.

예상 강수량(29~30일)은 50~100㎜(많은 곳 150㎜ 이상)이다.

이날 누적 강수량(오후 11시 기준)은 중구 대청동 공식 관측소 기준 68.9㎜이며, 지역별로는 사하구 75.5㎜, 기장군 47㎜, 해운대구 73㎜, 금정구 66.5㎜, 부산진구 62㎜ 등이다.

부산기상청은 "내일(30일) 오전까지 부산에 시간당 30~50㎜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면서 "특히 취약 시간대인 밤사이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