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원칙 外 [책의향기 온라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자신의 경제 상황, IQ, 타고난 재능 등등 남들에 비해 부족한 것들에 대한 원망을 늘어놓으며, 개인의 노력은 무의미하다고 푸념한다.
저자 짐 론은 주어진 것에 대한 원망을 당장 멈추라고 말한다.
성공을 원한다면 '나'라는 돛대를 어떻게 펼쳐 극적인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인지 계획하고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원칙 (짐 론 지음·오아시스)
책은 성공하는 사람의 특징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그들처럼 성공 궤도에 오를 수 있는지를 가장 현실적이며 실용적으로 풀어냈다. ‘야망의 힘'에 이어 저자가 한평생 연구해 온 '실천 성공학'에 관한 통찰을 담은 '짐 론 자기 계발 시리즈'의 두 번째 책'. 파산까지 갔던 불행했던 삶을 백만장자의 삶으로 뒤바꾼 저자의 자전적 경험과 상위 0.01% 부자들을 만나며 알게 된 성공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다. 특히 성공에 있어 필수적인 태도이지만 오늘날 그 의미가 퇴색되어 버린 끈기, 열정, 노력, 실천의 가치를 우리에게 상기시켜 준다.
● 어느 하루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정덕현 지음·페이지2북스)
대중에게 사랑받고, 드라마 작가들에게 신뢰받는 저자의 글에는 세상을 바라보는 그만의 따뜻한 시선이 있다. 무심코 지나치는 일상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고 지친 삶에 위로가 되는 드라마 속 대사 한마디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남규 작가로부터 허락을 받고 사용한 책 제목 '어느 하루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는 드라마 ‘눈이 부시게’ 속 명대사에서 가져왔다.
● High 인공지능 Hi 인류의 미래 (경기도책공작소 독서기반교육연구회 외 지음·푸른길)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챗 GPT를 활용해 이야기를 만드는 방법부터 이미지 생성형 AI로 그림 그리는 방법, AI 비서로 일상을 관리하는 방법 등 실용적인 예시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AI를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인공지능이 만들어 낸 창작물의 소유권은 누구에게 있는지, AI의 결정이 인간의 도덕적 기준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질문을 던지며 인공지능 시대의 윤리 문제와 저작권 등도 다룬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트남 영웅’ 박항서 감독 측 “인도 대표팀 지원 안해…고민 중”
- ‘물폭탄’ 제주, 가로수 쓰러지고 트럭 고립…성산 시간당 81㎜
- ‘수사반장’ 최불암, 명예 국가수사본부장 됐다
-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빚만 7000억원…소송 대부분 해결돼
- 한동훈 보고 반가워하는 대구 할머니들에 “저 아세요?” 묻자…
- “한예슬 다음은 나?” 소주 모델 당당히 꿰찬 女 정체는?
- 야구스타 양준혁, 가수 데뷔한다…‘한잔 더 하세’ 음원 발표
- 만취 해병대 대령, 차 들이받고 ‘쿨쿨’…시민 신고로 잡혀
- “20억 안 부른 게 다행” 손웅정 고소 학부모 녹취록 공개
- “움직이지 마!”… 英 왕궁서 소매치기 제압한 관광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