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밍비트, 2.0 버전 공식 출시…"코인투자자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AI리포트’ 등 AI기반 신규 기능 탑재
블루밍비트 멤버십 출시
한경미디어그룹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계열사 블루밍비트는 자사 블루밍비트 서비스의 2.0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블루밍비트는 20만명의 투자자가 이용중인 국내 최대 가상자산 투자 정보 플랫폼으로, 가상자산 투자자간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투자의사결정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상자산 전문 기자들과 인공지능(AI) 봇(Bot)이 24시간 365일 쉬지 않고 국내 및 해외 가상자산 시장 뉴스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블루밍비트 2.0 공식 버전에서는 더욱 강화된 UX(사용자 경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뉴스서비스의 UI(이용자 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했다. 또 기존 코인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기반으로 한 ‘실제 홀더 인증’ 커뮤니티 및 'AI 리포트'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신규 기능을 론칭했다.
보다 더 강력한 기능을 원하는 개인 투자자 및 가상자산 발행 재단을 위한 전용 멤버십도 함께 출시했다.
‘실제 홀더 인증’ 기반 코인 커뮤니티
블루밍비트 2.0에 신규 추가된 커뮤니티 기능에서는 거래소 연결을 통해 자신이 실제 특정 코인의 홀더임을 인증할 수 있는 ‘홀더 인증’ 기능이 탑재됐다.
블루밍비트 이용자들은 자신이 이용중인 거래소를 거래소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키를 발급받아 자신의 거래소 계좌를 블루밍비트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다. 계좌가 연동되면 블루밍비트 내에서도 거래소 포트폴리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블루밍비트에서 자신이 특정 코인의 실제 홀더인지 여부가 자동으로 인증돼 ‘인증 홀더’ 뱃지를 받을 수 있다.
예컨대 특정 이용자가 연동된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매수해 실제로 보유하게 된다면 블루밍비트 내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인증 홀더’ 뱃지와 보유 금액대가 보이게 되는 식이다. 인증홀더 뱃지는 정기적인 주기로 갱신되며, 보유중이던 암호화폐를 매도한다면 해당 코인에 대한 인증홀더 뱃지 역시 소멸된다.
거래소 포트폴리오를 연결한 이용자는 인증홀더 뱃지 혜택 외에도 ‘재단 응원하기’, ‘보유한 종목 뉴스만 모아보기’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추후 인증 홀더를 위한 더욱 다양한 부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는 빗썸 이용자들만 블루밍비트와 연동해 홀더 인증이 가능하며, 추후 지원 거래소를 확대할 계획이다.
AI 기반 서비스 강화…스탯(STAT)과 AI 리포트 출시
블루밍비트 2.0에서는 가상자산 트레이딩 데이터 플랫폼 '스탯(STAT)'과 함께 AI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하며 AI를 활용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AI리포트는 AI가 실시간으로 시장 데이터와 및 커뮤니티 동향을 분석해서 최신화된 리포트를 생성해주는 기능이다. 투자자가 리포트 생성을 요청하면 AI가 리포트 생성 시점에서의 최신 데이터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코인 시장 및 홀더 여론 등에 대한 분석 리포트를 작성해준다.
AI리포트는 기존에 사람이 작성하던 리포트와는 달리, AI가 리포트 생성 시점의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한다. 이에 어느 시점에 리포트를 보더라도 항상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분석 리포트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탯과 블루밍비트가 공동 개발한 AI리포트에서는 국내 코인 거래소 현금 입출금 강도, 국내 코인 커뮤니티 종목 언급 횟수 및 호감도 분석 자료, 실시간 순매수 상위 종목, 최신 뉴스를 기반으로 한 주요 시황 분석, 호재·악재 분석 등 다른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오프체인 정보를 제공한다.
더 강력한 기능…블루밍비트 멤버십 출시
기존 블루밍비트 기능 외 더 강력한 기능을 원하는 개인투자자 및 재단을 위한 블루밍비트 멤버십도 출시됐다. 개인투자자를 위한 ‘프리미엄’ 멤버십과 재단을 위한 ‘스탠다드’, ‘플래티넘’ 멤버십 등 총 3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개인투자자의 경우 멤버십 가입시 스탯 AI리포트의 실시간 생성이 가능하며(일반회원의 경우 2일 간격 생성) 전용 뱃지 및 맞춤형 고급 알림 등의 추가적인 기능 사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재단의 경우 멤버십 가입시 마케팅 및 IR(Investor Relations)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블루밍비트 내에서 재단 전용 대시보드 이용 및 홀더 분석 리포트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재단의 경우 오는 7월 중 온보딩 절차를 시작한다.
한편 블루밍비트는 2021년 5월 한경미디어그룹의 가상자산 전문 계열사로 출범했으며, 지난해 11월 아시아 최대 가상자산 투자사인 해시드(Hashed), 아시아 최대 퀀트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랩스(Presto Labs), 벤처투자사 네오인사이트벤처스로 등으로부터 24억원 규모의 시리즈 A투자를 받은 바 있다. 블루밍비트는 이번 2.0 버전의 공식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3분기중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산하 블루밍비트 대표는 "블루밍비트 2.0 버전의 공식 출시는 끝이 아닌 시작"이라면서 “하반기에는 더 강력한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역대급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해 국내를 넘어 전세계 코인 투자자들을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5000만원 직장인, 은행 갔다가 '깜짝'…이유 알고보니
- 전지현, 현금 130억 주고 산 성수동 아파트 2년 만에… [집코노미-핫!부동산]
- "그때 홧김에 팔지 말 걸"… 80배 폭등한 이 회사에 '충격'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 "앉아서 20억 번다"…'로또 청약'에 우르르 몰릴 동네 어디
- 산골·시골에도 다 있는데…"판교엔 없다"는 사실에 '화들짝' [유지희의 ITMI]
- "무서웠다"…'정인이 논란' 김새롬, 3년 만에 심경 고백
- "언니 진짜 성공했다"…여에스더, 73억 자택 최초 공개
- 조기축구회 깜짝 등장 손흥민 본 팬…놀라운 고백에 '화들짝'
- 女제자와 불륜이라니…결국 폭발한 팝핍현준 "선처 없다"
- "19세 이상만"…유명 리조트에 대체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