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솔로 2집 선공개곡, 아이튠즈 '톱 송'...'108개국서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 2집 선공개곡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Smeraldo Garden Marching Band)'가 전세계 10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는 빅밴드(대규모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힙합 장르가 가미된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 2집 선공개곡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Smeraldo Garden Marching Band)'가 전세계 10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29일 BTS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이 노래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108개 국가에서 정상에 올랐다. 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는 빅밴드(대규모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힙합 장르가 가미된 곡이다. 행진하며 연주하는 마칭 밴드를 떠올리게 하는 역동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토미 브라운이 제작자로 나섰고, 래퍼 로꼬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로꼬와 함께 촬영한 트랙 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상위권에 올랐고, 이날 오후 2시 기준 조회수 560만회를 넘겼다.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는 내달 19일 발매된다. 지난해 3월 공개된 첫 솔로 '페이스(FACE)' 이후 약 1년4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후'(Who)를 비롯해 '리버스'(Rebirth),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 등 7곡이 담긴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
- 조건만남 절도범…23기 정숙, '나는솔로' 통편집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최강희, 연기 중단 후 알바 "月 160만원 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