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장맛비…중부, 밤부터 폭우·강풍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오늘(29일) 전국에 장맛비가 내립니다. 앵커>
중부에도 밤부터 올해 첫 장맛비가 내리는데요.
비구름이 차차 올라오면서 오후가 되면 충청 이남 지역까지 또 밤이 되면 수도권과 강원 지역에도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비구름이 늦게 닿는 중부지방의 낮더위는 계속되고 남부지방의 낮 기온 30도 아래에 머물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오늘(29일) 전국에 장맛비가 내립니다. 중부에도 밤부터 올해 첫 장맛비가 내리는데요. 시작부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날씨 소식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안수진 캐스터 나와주세요.
<기상캐스터>
오늘 장마 대비 잘해 주셔야겠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살펴보시면 정체전선을 따라 발달한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현재 제주와 전남지역에 비가 내리고, 이렇게 보시는 거와 같이 붉은색의 강한 비구름대가 자리하고 있는 제주 지역에는 시간당 65mm가 넘는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제주 지역에 호우경보가 그리고 전남 남해안 지역에 호우주의보 내려졌습니다.
비구름이 차차 올라오면서 오후가 되면 충청 이남 지역까지 또 밤이 되면 수도권과 강원 지역에도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되는 강수량 살펴보시면 제주 산지에 많게는 150mm 이상, 경기 남부와 강원 중남부 내륙, 산지와 충청, 호남 지역에 120mm 이상, 경남 남해안과 경북 북부 내륙 지역에도 100mm 이상의 폭우가 예상되고요.
서울에도 최고 8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비가 내릴 때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하고 시간당 30~50mm 안팎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때 있겠습니다.
특히 취약 시간대인 밤시간대에 빗줄기가 굵어질 것으로 보여서 침수나 산사태 대비 잘해 주셔야겠습니다.
여기에 전국적으로 바람도 강하게 붑니다.
순간적으로 초속 20m가 넘는 강한 바람 불어들 때 있어 피해 없도록 주의해 주셔야겠습니다.
오늘 비구름이 늦게 닿는 중부지방의 낮더위는 계속되고 남부지방의 낮 기온 30도 아래에 머물겠습니다.
다음 주도 내내 장맛비가 내리면서 때 이른 더위는 주춤하겠습니다.
(안수진 기상캐스터)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불법 촬영 막는 '투시 방지' 유니폼 착용한다는 일본, 해당 종목은 배구, 육상, 탁구 등
- "금보다 비싼 20년 연구의 결과물인데…" 우량 한우 정액 훔친 30대, 징역 1년 6개월
- 여자골프 세계 1위 코르다, 개에게 물려 다음 주 유럽 대회 불참
- "한국 국적자 출입 금지" 상품 박람회, 왜 그런가 봤더니…
- 탈의 상태로 호텔 활보 40대, "몽유병 있다" 주장에도 결국 벌금형
- 브라질 올해 3∼5월 실업률 7.1%…10년 만에 최저 기록
- [뉴스토리] '0석 정의당' 우리는 이래서 망했다
- '지옥철' 김포골드라인 대책 버스전용차로, 3년 늦어진다고? 이유는…
- 시내버스·화물차 연쇄 추돌 '쾅쾅'…17명 부상
- 중부 밤부터 많은 장맛비…강한 비바람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