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파 리뷰] 그래 이게 브라질이지!...'비니시우스 멀티골' 파라과이 4-1 대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가 알던 삼바군단이 돌아왔다.
브라질은 29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에 위치한 라스베가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파라과이와 2024 남미축구연맹(COMEBOL) 코파 아메리카 미국 D조 2차전에서 4-1 대승을 거뒀다.
전반 43분 기마랑이스 슈팅이 골대에 맞으면서 브라질은 머리를 감쌌다.
쐐기골을 노린 브라질은 후반 29분 비니시우스 슈팅이 벗어나 아쉬움을 삼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우리가 알던 삼바군단이 돌아왔다.
브라질은 29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에 위치한 라스베가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파라과이와 2024 남미축구연맹(COMEBOL) 코파 아메리카 미국 D조 2차전에서 4-1 대승을 거뒀다. 브라질은 1승 1무를 거뒀고 파라과이는 2패를 당했다 .
[선발 라인업]
브라질은 알리송 베커, 다닐루, 마르퀴뇨스, 에데르 밀리탕, 웬델, 주앙 고메스, 브루노 기마랑이스, 루카스 파케타, 사비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가 선발로 나섰다. 하피냐, 엔드릭, 안드레아스 페레이라,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등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파라과이는 로드리고 모리니고, 구스타보 벨라스케스, 파비안 발부에나, 오마르 알데레테, 마티아스 에스피노자, 안드레스 쿠바스, 마티아스 빌라산티, 다미안 보바디야, 훌리오 엔시소, 미겔 알미론, 알렉스 아르세가 선발 출전했다.
[전반전] 파케타 실축에도 비니시우스 폭발, 사비우 추가골까지
시작부터 강하게 두들기던 브라질은 연이어 기회를 잡았다. 전반 6분 고메스가 슈팅을 했는데 빗나갔다. 파라과이는 수비라인을 잡고 지키기에 몰두했다. 알미론을 활용한 빠른 역습도 시도했다. 전반 15분 보바디야가 슈팅을 했는데 빗나갔다.
브라질의 공격이 이어졌다. 전반 23분 코너킥 상황에서 마르퀴뇨스 헤더는 골문을 벗어났다. 전반 32분 파케타가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는데 실축을 하면서 브라질은 선제골 기회를 놓쳤다.
페널티킥을 놓친 파케타가 도움을 기록했다. 전반 35분 파케타가 보낸 패스를 비니시우스가 마무리를 하면서 1-0이 됐다. 전반 43분 기마랑이스 슈팅이 골대에 맞으면서 브라질은 머리를 감쌌다.
사비우가 득점을 기록했다. 전반 43분 호드리구 슈팅이 모리니고 선방에 맞고 나온 걸 사비우가 골로 연결했다. 전반 추가시간 브라질, 파라과이 선수들 사이 싸움이 붙으며 험악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웬델과 발부에나는 각각 경고를 받았다.
비니시우스가 골을 터트렸다. 전반 추가시간 5분 알데레테가 걷어낸 게 달려오던 비니시우스 맞고 들어가 골이 됐다. 전반은 브라질이 3-0으로 앞선 채 끝이 났다.
[후반전] 이번엔 안 놓쳤다, 파케타 페널티킥 득점...브라질 4-1 대승
파라과이가 만회골을 넣었다. 후반 3분 알데레테의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이 브라질 골망을 흔들었다. 알리송이 손을 뻗었지만 막지 못했다. 기세를 탄 파라과이는 흔들기 시작했다. 후반 6분 엔시소가 슈팅을 했는데 놓쳤다. 전열을 가다듬은 브라질은 후반 10분 호드리구가 슈팅을 했지만 막혀 아쉬움을 삼켰다.
파케타가 다시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다. 후반 20분 파케타는 이번엔 페널티킥을 성공하면서 4-1을 만들었다. 파라과이는 다시 추격에 나섰다. 후반 22분 알미론의 슈팅은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후반 26분 벨라스케스 헤더는 골문을 벗어났다.
브라질은 후반 27분 사비우, 기마랑이스를 빼고 하피냐, 더글라스 루이스를 추가했다. 파라과이는 후반 28분 아담 바레이로, 알레한드로 로메로를 넣었다. 네스토로 히메네스까지 투입하면서 기동력을 더했다.
쐐기골을 노린 브라질은 후반 29분 비니시우스 슈팅이 벗어나 아쉬움을 삼켰다. 파라과이는 후반 32분 라몬 소사를 넣었다. 브라질은 후반 34분 엔드릭, 페레이라 투입으로 힘을 더했다. 후반 36분 쿠바스가 루이스에게 신경질적인 발길질을 하며 퇴장을 당했다. 파라과이는 후반 39분 에르네스토 카바예로를 투입해 공백을 메우려 했다.
굳히기에 나선 브라질은 후반 41분 밀리탕을 빼고 가브리엘 마갈량이스를 투입했다. 후반 44분 벨라스케스가 골을 넣었지만 이전 상황에서 오프사이드로 판정돼 취소됐다.
[경기결과]
브라질(4) :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전반 35분, 전반 추가시간 5분), 사비우(전반 43분), 루카스 파케타(후반 20분)
파라과이(1) : 오마르 알데레테(후반 3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