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연평해전 22주년…與野 "영웅 잊지 않겠다" 한목소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야가 29일 제2연평해전 승전 기념일을 맞아 한목소리로 "영웅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고 밝혔다.
김혜란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조국을 지킨 서해의 영웅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정아 민주당 대변인도 서면브리핑을 통해 "조국을 위한 영웅들의 희생을 잊지 않겠다"며 "조국을 위해 우리 바다를 수호하신 영웅들의 고귀한 희생에 경의를 표한다. 대한민국을 지킨 순국 영령들의 희생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튼튼한 안보 기초로 평화로운 대한민국 만들 것"
(서울=뉴스1) 조현기 한병찬 기자 = 여야가 29일 제2연평해전 승전 기념일을 맞아 한목소리로 "영웅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고 밝혔다.
김혜란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조국을 지킨 서해의 영웅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고(故) 윤영하 소령, 한상국 상사, 조천형 상사, 황도현 중사, 서후원 중사, 박동혁 병장. 여섯 용사들의 영전 앞에 고개 숙여 깊은 경의를 표하며,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겠다"며 "19명의 부상 장병께도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표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 대변인은 이어 "현재 한반도 안보 상황은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하다"며 "북한은 각종 미사일 발사, GPS 교란, 오물 풍선 살포 등 다양한 형태의 도발을 감행하며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 바쳐 싸운 영웅들을 기억하며, 그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더욱 굳건한 안보태세로 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며 "연평해전 참전용사들을 비롯해 제복 입은 모든 영웅들이 존경받고 희생에 대한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황정아 민주당 대변인도 서면브리핑을 통해 "조국을 위한 영웅들의 희생을 잊지 않겠다"며 "조국을 위해 우리 바다를 수호하신 영웅들의 고귀한 희생에 경의를 표한다. 대한민국을 지킨 순국 영령들의 희생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 대변인은 순직한 6명의 용사와 19명의 부상자를 언급하며 "우국충정을 가슴에 새기겠다. 부상 장병에게도 위로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그는 "민주당은 튼튼한 안보를 기초로 누구도 쉬이여길 수 없는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 영토와 영해, 영공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국군장병들께 다시 한번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choh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