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제2연평해전 승전기념일에 “평화는 말 아닌 힘으로 지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제2연평해전 승전 기념일인 29일 "평화는 말이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이라며 "더 강한 국군, 더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영웅들의 희생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제2연평해전은 2002년 6월 29일 북한 경비정 2척이 NLL을 침범해 한국 해군의 참수리 357호정에 기습공격을 가해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제2연평해전 승전 기념일인 29일 "평화는 말이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이라며 "더 강한 국군, 더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영웅들의 희생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같은 글을 올리며 "2002년 6월 29일, 우리 해군은 서해북방한계선(NLL)을 기습 침범한 북한군을 물리치고 우리의 바다를 지켜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제2연평해전에서 전사한 고(故) 윤영하 소령, 고 한상국 상사, 고 조천형 상사, 고 황도현 중사, 고 서후원 중사, 고 박동혁 병장을 일일이 열거하면서 "순국 영웅과 참수리 357호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우리 국민들은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2연평해전은 2002년 6월 29일 북한 경비정 2척이 NLL을 침범해 한국 해군의 참수리 357호정에 기습공격을 가해 발생했다. 참수리 357호정 장병들은 이에 맞서 NLL을 사수했다.
민정혜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배우처럼 예쁘다” ‘아동학대’ 보육교사 얼굴 공개에 난리
- 고교생 제자와 성관계후 “성폭행 당해” 무고한 여교사
- 이 여인이 ‘왕’이 될 상인가
- 전직 레이싱 모델 한선월, 자택서 돌연 사망…무슨 일?
- 러닝머신 뛰던 20대 女, 등 뒤 열린 창문으로 추락 사망
- “잠자는데 키스”… 김재중 사생 피해 상상초월
- 이준석, 윤 대통령 향해 “참 나쁜 대통령” 직격
- 전주서 ‘만취 포르쉐’ 스파크 충돌…19세 운전자 사망
- “보수의 총알로 거짓·선동세력 응징”…‘사격 금’ 진종오 청년최고위원 출마 선언
- 갑자기 날아온 골프공에 머리 ‘쾅’…이천 골프장서 60대 여성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