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진 딸기’ 휴가 끝…‘최애’ 배라 아이스크림이 돌아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PC배스킨라빈스가 지난 5월 판매를 중단한 인기 아이스크림 메뉴 '사랑에 빠진 딸기(사진)'가 돌아왔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는 최근 사랑에 빠진 딸기 메뉴 재판매를 시작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사랑에 빠진 딸기는 단순 단종이 아니고 시즌에 따라 운영하는 체계"라며 "배스킨라빈스의 경우 상시 운영하는 플레이버(맛)가 많아 효율적인 운영 차원에서 과일 등 시즌성으로 판매하는 메뉴가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시즌성 메뉴로 운영…맛 효율적 운영 목적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SPC배스킨라빈스가 지난 5월 판매를 중단한 인기 아이스크림 메뉴 ‘사랑에 빠진 딸기(사진)’가 돌아왔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는 최근 사랑에 빠진 딸기 메뉴 재판매를 시작했다. 판매 시기는 매장별 상황에 따라 일부 다를 수 있다.
사랑에 빠진 딸기는 치즈 케이크와 딸기 과육, 초콜릿 청크(chunk)가 들어 있는 아이스크림이다. 2010년 첫 출시된 이후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으며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지난 5월 판매가 잠시 중단 소식이 알려지며 재판매 요청이 잇따랐다.
사랑에 빠진 딸기의 판매가 중단된 이유는 올해 상시 품목에서 시즌성 품목으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매달 신규 플레이버(맛)를 출시하고 있는 배스킨라빈스는 효율적으로 제품을 운영하기 위해 시즌성 제품을 운영하기도 한다.
다만 사랑에 빠진 딸기의 경우 매년 원재료 수급, 매장 상황에 따라 상시 판매 여부가 달라지기도 했다. 시즌성 품목으로 운영한 것이 올해가 처음은 아니라는 의미다.
지난 2015년에도 사랑의 빠진 딸기가 단종됐다는 이야기가 퍼졌었다. SPC는 당시에도 상시 메뉴에서 시즌성 메뉴로 전환하면서 잠시 판매를 중단했다가 나오게 된 ‘인앤아웃(in&out)’ 사례였다고 설명했다.
비슷한 시즌성 메뉴 사례로는 2022년 출시한 ‘나주배 소르베’가 있다. 해당 메뉴는 지난해에도 시즌에 맞춰 출시됐다가 판매를 중단했고, 다시 내달 판매를 앞두고 있다.
다양한 맛을 운영하는 만큼 맛별로 운영 방식이 달라지기도 한다. 배스킨라빈스에는 매장 한 곳에서만 팔던 것이 전 매장으로 확산 운영하게 된 사례가 있다.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첫선을 보인 젤라또 제품군 중 인기를 끈 맛 2종(피스타치오 젤라또·애플망고 젤라또)은 현재 전국으로 확대 판매하고 있다.
테스트베드 매장에서만 판매하던 제품이 정식으로 출시된 사례도 있다. 워크샵에서만 판매하는 ‘와사비 아이스크림’은 정식 출시를 원하는 소비자 요청에 힘 입어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투표 이벤트를 거친 후 전국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사랑에 빠진 딸기는 단순 단종이 아니고 시즌에 따라 운영하는 체계”라며 “배스킨라빈스의 경우 상시 운영하는 플레이버(맛)가 많아 효율적인 운영 차원에서 과일 등 시즌성으로 판매하는 메뉴가 있다”고 말했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진짜 미쳤다” 아이유도 당했다…티켓값 500만원 뭇매, 결국 특단 조치
- '이혼 서유리와 3억 공방' 최병길 PD "결국 개인파산"
- 러블리즈, 3년 만에 완전체 무대에 '눈물바다'
- 이영자, 가슴 아픈 사연 첫 공개…"평소 보지 못한 모습"
- 인사이드 아웃 2, 흥행 가도 이유는…사춘기 감정 ‘공감’
- 정가은 “전남편 132억 사기 연루? 나는 결백”…이혼 7년 만에 입 열었다
- 남궁민에게 멜로를 찍게 하라[서병기 연예톡톡]
- 허웅 前여친, 이선균 협박女와 같은 업소 출신?…"결혼 언급 없었다" 반박
- 야구스타 양준혁, 가수 데뷔...'한잔 더 하세'발매
- [영상] ‘설거지 알바’하던 식당서 창업했더니…125조 부자 인생역전 [더비저너리 젠슨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