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한예슬, 송가인 다음은 나?”…소주 모델 당당히 꿰찬 그녀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AI 모델을 활용한 소주 광고가 나와 화제다.
금복주는 AI 모델을 활용해 과당 제로 제품인 '제로투'(ZERO 2) 소주 광고를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금복주는 소주 모델로 여배우 대신 AI를 선정한 데 대해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은 AI 모델 광고를 통해 주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AI 모델을 활용한 소주 광고가 나와 화제다.
금복주는 AI 모델을 활용해 과당 제로 제품인 ‘제로투’(ZERO 2) 소주 광고를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과거 금복주는 소주 모델로 배우 한예슬, 이보영, 이수경, 손담비, 박한별, 이다해, 손은서, 강소라, 백진희, 그룹 오마이걸 아린 등을 발탁한 바 있다.
소주 모델은 '대세 연예인'의 척도로 여겨진다. 호감도가 높고, 깨끗하고 청순하면서도 섹시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소주업계 1,2위인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 등은 이효리, 신민아, 수지, 아이유 등 시대를 대표하는 톱스타들이 소주 모델로 기용했다. 최근에는 블랙핑크 제니, 오마이걸 아린, 한예슬, 송가인 등 대세들이 각 주류 업체 소주 모델로 활약 중이다.
금복주는 소주 모델로 여배우 대신 AI를 선정한 데 대해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은 AI 모델 광고를 통해 주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했다.
AI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스캔들이나 각종 사건·사고로 인한 이미지 추락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모델료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그러나 AI 모델은 강한 팬덤이 형성되지 않는다는 핸디캡도 있다.
AI 광고모델 가운데 가장 유명한 캐릭터로는 ‘로지’가 있다. 네이버웹툰 계열사인 로커스엑스에서 개발한 로지는 2021년 신한라이프 광고에 출연해 명성을 얻었다. 로지는 동양적인 마스크에 키 171㎝의 서구적 체형을 지녔다. 여행과 서핑, 스케이트보드, 프리다이빙, 클라이밍을 취미로 하는 밝고 쾌활한 Z세대 여성이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