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신뢰의 과학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신뢰의 과학(피터 H. 킴 지음·심심)=미국 마셜경영대학원 조직심리학과 교수인 저자가 상호 신뢰의 작동 방식과 신뢰 회복을 위한 해결책을 모색한다.
● 금빛 종소리(김하나 지음·민음사)=카피라이터로 일하다 작가 겸 팟캐스트 진행자가 된 저자가 세계 문학작품을 소개한다.
● 거대한 물결(미치코 가쿠타니 지음·돌베개)=문학비평가인 저자가 세계가 직면한 위기와 변화를 인문학적 사유를 통해 진단하고 분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신뢰의 과학(피터 H. 킴 지음·심심)=미국 마셜경영대학원 조직심리학과 교수인 저자가 상호 신뢰의 작동 방식과 신뢰 회복을 위한 해결책을 모색한다. 스티브 잡스와 워즈니악의 신뢰 붕괴나 빌 클린턴의 불륜 스캔들 등 다양한 사례를 연구했다. 2만2000원.
● 한국 인터넷 밈의 계보학(김경수 지음·필로소픽)=영상미학의 관점에서 본 대한민국 인터넷 밈 비평서다. 합성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밈이 생성된 뒤 사멸하기까지 다양한 인터넷 밈들의 전개 과정을 추적한다. 1만9000원.
● 제리 카플란 생성형 AI는 어떤 미래를 만드는가(제리 카플란 지음·한스미디어)=생성형 인공지능(AI)의 탄생과 발전은 어떤 미래를 만들까. AI의 사회, 경제적 영향을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이자 베스트셀러 ‘인간은 필요없다’를 쓴 저자가 전망했다. 2만5000원.
● 중화, 사라진 문명의 기준(배우성 지음·푸른역사)=중국인들이 중화를 어떻게 정의했는지를 넘어 중화와 다른 단어들이 교직하며 구성한 의미를 살펴본다. 중화라는 단어가 근대 중국에서 새롭게 정의되고, 신조어와 결합해 새 생명을 얻게 된 과정을 조명한다. 3만7900원.
● 금빛 종소리(김하나 지음·민음사)=카피라이터로 일하다 작가 겸 팟캐스트 진행자가 된 저자가 세계 문학작품을 소개한다. 고전만 들려주는 게 아니라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인기 콘텐츠와 연관해 흥미롭게 풀어간다. 시대를 뛰어넘어 오래 읽히는 작품들을 쉽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다. 1만7000원.
● 포스 윙(레베카 야로스 지음·북폴리오)=위대한 드래곤의 선택을 받은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군사학교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소설이다. 드래곤의 선택을 받아 날아오르며 졸업하는 자들은 ‘드래곤 라이더’라고 불리며 전쟁에 투입된다. 드래곤의 선택을 둘러싼 음모와 배신, 사랑이 펼쳐진다. 2만6000원.
● 거대한 물결(미치코 가쿠타니 지음·돌베개)=문학비평가인 저자가 세계가 직면한 위기와 변화를 인문학적 사유를 통해 진단하고 분석한다. 저자는 20세기에 케인스주의의 대안으로 등장한 신자유주의의 지속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한다. 1만9000원.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멍청이 트럼프” “최악 바이든”…원색 비방 90분, 악수도 없었다
- [단독]“이제 딸을 볼 수 있겠네요”…정부, ‘화성 화재’ 외국인 유가족에 ‘무비자 입국’ 허
- 이재명 ‘선거법 재판’ 9월 6일 구형… 10월 선고 전망
- 러 “동맹과 군사협력 확대” 北에 장거리미사일 지원 시사
- “국힘 지지층 55% 한동훈 선호… 韓 대 非韓 구도론 막상막하”
- 주말 전국에 장맛비… 수도권 최대 120㎜ ‘물폭탄’
- 흡연을 하는 사람으로 운동 중 가슴 통증이 느껴진다
- “20억 안 부른 게 다행” 손웅정 고소 학부모 녹취록 공개
- 치매 걱정되면 하루 ‘달걀 두 개’… 노른자가 핵심
- 野 김현, 방통위 입장 불가에 항의…與 “갑질”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