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S (투어스),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첫 음원 주인공 낙점! 전세계적 히트곡 ‘Uptown Girl’ 재해석+방송 전 음원 깜짝 발
TWS (투어스)가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첫 음원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측은 오는 28일 TWS (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의 ‘Uptown Girl [THE 시즌즈: 지코의 아티스트]’를 발매했다.
TWS는 28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에서 전세계적 히트곡인 Billy Joel의 ‘Uptown Girl’를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였다. 방송 전 음원이 깜짝 발매되며 전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됐다.
TWS만의 색깔로 새롭게 편곡된 ‘Uptown Girl’은 8비트의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엠비언트 기타 사운드, 레트로 신스 사운드가 녹아든 독특한 편성과 곡의 구간마다 이루어지는 변조가 인상적인 곡이다.
최근 큰 사랑을 받았던 ‘선재 업고 튀어’ OST 엔플라잉 (N.Flying)의 ‘Star’와 민니 ((여자)아이들)의 ‘꿈결같아서’를를 작사, 작곡, 편곡한 NieN(정구현)이 이 곡의 편곡에 직접 참여해 한층 풍성한 밴드 사운드로 완성시켰다.
곡 전반에 펼쳐져 있는 TWS 멤버들의 화려한 코러스 더빙이 생동감을 더하며 듣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TWS는 화음이 들어가는 곡을 부르는 건 연습생 시절 이후로 이 곡이 처음이었다고 밝히며, 화음을 맞추기 위해 멤버들끼리 연습하고 모니터링 하면서 ‘누군가 플랫이 났다. 많은 멤버 중 범인을 찾아야 했다.’며 즐거웠던 녹음과정의 후일담을 전했다.
또 TWS의 ‘Uptown Girl’은 지난 4월 첫 시작을 알린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첫 음원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가진다. TWS가 컴백한 후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이번 ‘Uptown Girl’ 역시 많은 팬들의 관심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WS의 ‘Uptown Girl [THE 시즌즈: 지코의 아티스트]’는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가 됐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격’ 토트넘, 손흥민에 재계약 불가 통보···1년 연장 옵션이 끝 “태도 바꿨다, SON 측은 충
- [종합] 조현아, 상당한 재력 “저작권료 N천만 원…일 없어도 타격 無” (돌싱포맨)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율희, 최민환 성매매 정황 폭로 이유···“양육권 되찾기 위해”(이제혼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