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레스 존 제로 "오픈 기념 무료 100뽑 드립니다"
호요버스가 신작 '젠레스 존 제로' 출시를 기념해 무료 100회 뽑기, 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호요버스가 28일 신작 액션 RPG 젠레스 존 제로 프리뷰 방송을 진행했다. 류웨이 호요버스 대표와 젠위 리 젠레스 존 제로 PD, 개발진이 젠레스 존 제로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젠레스 존 제로는 세계 종말을 야기한 공동, 그리고 공동 속 신비한 에너지원 에테르와 에테르 활용 기술로 번영하는 기적의 도시 뉴에리두를 배경으로 한다. 젠레스 존 제로는 에테르 채굴을 위해 공동에 도전하는 공동 탐색 전문가 로프꾼의 이야기를 다룬다.
공동은 미로처럼 무질서한 곳으로, 에테리얼이라는 강력한 몬스터가 존재한다. 에테르는 훌륭한 자원이지만 공동에 갇힌 생물 및 비생물을 에테리얼로 변이시키는 위험한 물질이다. 로프꾼들은 공동 탈출 방법을 집중 연구하고 공동을 탐색하는 전문가들로, 정기적으로 조사원을 파견해 공동 재해를 조사하는 전문 길드 공동 조사 길드도 있다.
주인공 와이즈와 벨 남매는 함께 유명 로프꾼 '파에톤'으로 활동 중이다. 이외에도 교활한 토끼굴, 벨로보그 중공업, 빅토리아 하우스키핑, 치안국 소속 형사특수팀, 공동 재해 처리 특화 기구, 칼리돈의 자손, 오볼로스 소대, 버추얼 아이돌 등 다양한 소속의 에이전트가 등장한다.
젠레스 존 제로 전투의 핵심은 세심한 디테일과 적절한 연출이다. 공격에는 콤보 시스템을 넣었다. 그로기 게이지를 누적해 상응 액션을 발동하면 적이 그로기 상태에 빠지고, 로프꾼은 에이전트를 직접 선택해 상응하는 콤보 스킬을 발동한다.
방어 시 적이 노란색 빛을 낼 때 에이전트를 교체하는 것으로 교체 에이전트에 상응하는 극한 지원을 발동 가능하다. 극한 지원은 적의 행동을 경직시킬 뿐만 아니라 추가 공격을 가한다.
개발진은 "낮은 문턱, 높은 상한선으로 액션 게임을 즐기는 분과 그렇지 않은 분들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전투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신규 에이전트로는 칼리돈의 자손 소속 물리 속성 이상 특성 '파이퍼'와 불 속성 지원 특성 에이전트 '루시'를 소개했다. 파이퍼는 동력을 누적해 한 방에 터트리는 식의 공격 매커니즘을 갖고 있으며, 루시는 친위대 새끼 멧돼지와 함께 적을 공격하고 모든 파티원에게 버프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빅토리아 하우스키핑 소속 얼음 속성 강공 특성 '엘렌 조', 형사특수팀 소속 에테르 속성 강공 특성 '주연'을 소개했다. 엘렌은 빅토리아 하우스키핑의 무력을 담당하며, 주연은 폭발적인 딜링 능력이 특징이다. 2장 중간장 치안국 관련 스토리와 3장 빅토리아 하우스키핑 스토리에서 나올 예정이다.
토끼를 닮은 마스코트 방부는 활용 범위 넓은 개인 스마트 기기로 뉴에리두 곳곳에서 다양한 형태와 용도로 등장한다. 전투에서도 서포트 역할을 담당하는데, 전투 상황에 따라 로프꾼을 도와 전투와 콤보 스킬 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방부를 뽑는 티켓은 게임 내 이벤트,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하다. 개발진은 "피드백을 반영해 이벤트 방부 티켓 획득량을 늘리고, 뽑기 추첨 확률도 개선했다. 변조에서 원하는 방부를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 로프꾼은 한층 더 넓은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을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된 루미나 광장과 다채로운 활동 구역, 주인공이 생활하는 생활 6단지까지 실감나는 뉴에리두를 구현했다. 구석구석에 주인공이 구조해야 할 방부와 탐색할 카고 트럭이 숨겨져 있다. 주인공 작업실 '랜덤 플레이'에는 2층 침실 구역이 추가됐다.
에이전트 관련 콘텐츠도 한층 더 강화했다. 수면 과정이 추가됨으로써 에이전트 신뢰도 이벤트에 몰입감이 강화됐으며, DM 형식으로 로프꾼이 에이전트를 초대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에서 등장한 에이전트라면 모두 초대 가능하다.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제로 공동은 스코트 전초 기지라는 맞춤형 필드에서 진행되는 장기 콘텐츠다. 개발진은 "도전 콘텐츠, 풍성한 보상 외에도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는 중요 무대"라고 강조했다. 핵심 에이전트 스토리가 펼쳐지는 곳이기도 하며, 고난도 로그라이크 콘텐츠를 즐기며 뉴에리두의 비밀을 파헤칠 수 있다.
전투나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효과를 가진 아이템 레조니움을 얻을 수 있다. 같은 타입 레조니움을 4개 보유하면 강화 레조니움을 1개 더 획득 가능하다. 레조니움 형식으로 공동에서 방부를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에이전트와의 신뢰도가 상승하면 제로 공동에서 더 재밌는 특별 이벤트를 발동할 수 있다. 개발진은 특별 이벤트에서는 전용 강화 효과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에이전트의 독특한 일면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정식 출시 혜택으로는 100회 뽑기와 80 방부 티켓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관련 이벤트 참여 시 A급 에이전트와 W 엔진 등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15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특별 이벤트 '리두 도시 관광 가이드'와 사전 웹 이벤트 오픈 등도 소개했다.
젠위 프로듀서는 "이 게임을 오래 준비했는데 드디어 여러분과 만날 수 있게 됐다. 프로듀서로서 항상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젠레스 존 제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