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다! 'HERE WE GO' 최종확인 "텐 하흐, 100% 합의 곧 공식발표…맨유 유임→새로운 재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에릭 텐 하흐 감독과 동행을 이어간다.
2022년 아약스 시절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돌풍과 젊고 유망한 선수들을 키워낸 텐 하흐 감독에게 매력을 느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지휘봉을 맡겼다.
현지에선 데뷔 시즌 경기력에 덧대어 우승 후보로 텐 하흐 감독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점쳤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짐 랫클리프와 이네오스 그룹은 텐 하흐 감독 미래를 논의했는데 결과는 유임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에릭 텐 하흐 감독과 동행을 이어간다. 단순한 유임에 그치지 않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시간을 더 보장하려고 한다. 곧 모든 조건에 합의한 뒤 공식발표가 있을 전망이다.
유럽이적시장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28일(한국시간) "텐 하흐 감독이 며칠 안에 맨체스터 유나티드와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게 될 것이다. 이번 주 초에 공개한 바와 같이, 곧 모든 조건에 동의하고 100%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독점 보도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알렉스 퍼거슨 감독 은퇴 이후 명가 재건에 애를 썼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았다. 데이비드 모예스, 루이스 판 할, 조제 무리뉴 등 명장들을 데려왔지만 늘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2022년 아약스 시절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돌풍과 젊고 유망한 선수들을 키워낸 텐 하흐 감독에게 매력을 느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지휘봉을 맡겼다.
출발은 좋았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라파엘 바란 등에 이어 카세미루까지 엄청난 이름값을 보유한 선수단이었다. 텐 하흐 감독은 데뷔 시즌 초반에 공격적인 축구를 하려고 했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았고 플랜을 재정비해 실리적인 축구로 전환했다. 프리미어리그 3위로 챔피언스리그 진출, 9년 만에 리그컵 우승에 성공하며 지도력을 입증했다.
텐 하흐 감독은 두 번째 시즌에 전폭적인 지원을 받았다. 프랭키 더 용, 해리 케인 등 월드클래스 선수를 원했지만 영입은 어려웠다. 그래도 안토니 영입에 1000억 원이 넘는 돈을 쓰며 나름 입맛에 맞는 선수들을 데려왔다. 현지에선 데뷔 시즌 경기력에 덧대어 우승 후보로 텐 하흐 감독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점쳤다.
실리적인 운영 대신 공격적인 축구를 꾸준히 시도했다. 하지만 아약스 시절처럼 패기있는 모습이 나오지 못했다. 몇몇 선수들과 불화설로 라커룸 분위기도 좋지 않았다. 이 과정에서 수비 라인에 핵심 선수까지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한 시즌 플랜에 어려움을 겪었다.
프리미어리그 8위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꼴찌 탈락이었다. FA컵 우승에도 경질론이 일었던 이유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짐 랫클리프와 이네오스 그룹은 텐 하흐 감독 미래를 논의했는데 결과는 유임이었다.
유임을 결정한 만큼, 통 큰 배팅을 하려고 한다. 계약 기간 1년 남은 텐 하흐 감독 유임을 넘어 연장 계약까지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코칭 스태프엔 선수 시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으로 지도자로 PSV 에인트호번을 이끌었던 뤼트 판 니스텔로이를 데려오려고 한다.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고 어헤드 이글스의 르네 하케도 물망에 올랐다. 텐 하흐 감독은 '완벽한 네덜란드 커넥션'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부흥기를 이끌려고 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황재균네 잘 산다" 동료선수도 답답…중계진發 이혼설, ♥지연은 무슨 죄[이슈S] - SPOTV NEWS
- '이혼 조정' 황정음, 남편 이영돈에 소송 제기 "빌려준 돈 9억 갚아라" ('연예뒤통령') - SPOTV NEWS
- 수지, '청순 여신'의 아찔한 반전 뒤태 - SPOTV NEWS
- [포토S] 이성경, 부러질 듯한 각선미 - SPOTV NEWS
- "마약 폭로 원망" 서민재, '리벤지 포르노' 협박 피해 토로[종합] - SPOTV NEWS
- 이효리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이야기" 母와 30년 감춘 '어둠의 상자'('엄마 단둘이') - SPOTV NEWS
- '그알', 故구하라 금고도둑 공개수배…"청부업자 가능성, 키 170cm 후반"[종합] - SPOTV NEWS
- "왜 숙소 더럽게 써"…현직 아이돌 폭행한 소속사 대표 경찰 입건 - SPOTV NEWS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 기소…음주운전 혐의는 왜 빠졌나[종합]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