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치·범진·케이준의 ‘노예쓰’, 콘진원 2024 제작지원작 선정

손봉석 기자 2024. 6. 28. 16: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캡처



음악인 조정치와 범진, 케이준의 ‘노예쓰’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작에 선정됐다.

지난 27일 음악 예능 유튜브 콘텐츠 ‘노예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년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사업’ 뉴미디어 부문 제작지원작에 선정됐다.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된 ‘노예쓰’는 조정치와 범진, 케이준이 출연하고 크리에이트 컬쳐가 제작하는 신개념 음악 예능이다. ‘노예쓰’ 조정치와 범진, 케이준이 곡 의뢰를 받아 작곡‧작사를 지원, 귀호강부터 출연자들의 티키타카 호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론칭된 ‘노예쓰’는 KT 롤스터 응원가, 일일하우 CM송 등을 탄생시킨 동시에, 조정치와 범진, 케이준의 케미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막내 범진은 의뢰받은 곡들의 보컬을 담당, 감미로운 보이스로 묘한 중독성까지 안기고 있다.

대세로 떠오른 ‘노예쓰’는 ‘노예’s’, ‘No+Yes’, ‘노예+Yes’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음악노예 경력 20년인 만능 뮤지션 조정치, 인디신에서 떠오르는 목소리 천재 범진, 광고계의 작곡 천재 케이준이 함께하는 음악 유튜브 콘텐츠다.

‘노예쓰’가 최종 선정된 ‘2024년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국내 방송영상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신규 K콘텐츠를 발굴·육성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대표 지원사업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