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을 각각 임명했다고 28일 밝혔다.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신임 사장은 2015년부터 2021년까지 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기획실장을 맡아 그룹 경영 전략 수립을 주도했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신임 사장은 2021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를 맡아 제약 업계 최초로 2023 MSCI ESG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며 그룹 정도경영 문화를 정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을 각각 임명했다고 28일 밝혔다.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신임 사장은 2015년부터 2021년까지 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기획실장을 맡아 그룹 경영 전략 수립을 주도했다. 2022년부터 동아에스티 대표를 맡아 뉴로보, 앱티스 인수를 통한 글로벌 연구개발(R&D) 교두보를 마련했으며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미국·유럽 허가 등 성과를 거뒀다. 3년 만에 동아쏘시오홀딩스로 돌아와 계열사 경영효율성 관리, 사업 포트폴리오와 투자 전략 수립, 신사업 발굴 등 지주사 역할을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신임 사장은 2021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를 맡아 제약 업계 최초로 2023 MSCI ESG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며 그룹 정도경영 문화를 정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9년과 2011년 동아제약 영업기획실 영업기획팀, 운영기획팀 팀장을 맡아 영업부문 경험도 있다. 현재 실적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아에스티에 소방수로 투입돼 조직 쇄신과 신성장 동력 발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아에스티는 각각 8월 8일과 9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김민영 사장과 정재훈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한다. 이후 개최될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도 선임한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2026년까지 생산직 1100명 뽑는다
- LG엔솔, 美 ESS용 배터리 공장 건설 일시 중단
- 네이버웹툰, 화려한 나스닥 데뷔…“디즈니처럼”
- 동아쏘시오그룹,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 선임
- 민주당, 전당대회 권리당원 투표 반영 비율 대폭 확대
- 신라젠, 'BAL0891' 임상1상 IND 변경 식약처 승인
- 해리포터 1997년 초판 그림 26억원에 낙찰…“예상가 3배”
- 대구시, ABB 테스트베드 실증지원에 '루트랩' 등 5개사 선정…솔루션 고도화에 5억원 지원
- 5월까지 국세수입 전년 대비 9조 덜 걷혀…세수펑크 '경보'
- 새만금 스마트그린산단 기업 맞춤형 재생에너지 공급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