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474호, "무더위 날릴 스팀 여름 할인 돌입"

최종봉 2024. 6. 28. 16: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여름 할인에 돌입한 스팀의 소식과 함께 현세대로 다시 즐길 수 있게 된 캡콤의 과거 인기 타이틀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스팀 여름 할인 돌입
스팀에서 오는 7월 11일까지 여름 할인에 돌입합니다.

인기 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여름 할인에서는 최근 확장팩을 출시한 '엘든 링' 본편을 30% 할인된 4만 5360원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EA의 축구 게임 'FC24'는 80% 큰 폭으로 할인을 진행하며 44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이와 함께 '특별 대폭 할인' 항목을 마련했는데요. '위쳐 3' '디스코 엘리시움 파이널 컷' 등 큰 폭으로 할인 중인 인기 게임 위주로 판매됩니다.

2. '데드 라이징 디럭스 리마스터' 발표
캡콤이 지난 2006년 출시했던 액션어드벤처 게임 '데드 라이징 1'의 리마스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데드 라이징 디럭스 리마스터'는 현세대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지난 2016년 한 차례 출시됐던 리마스터보다 향상된 그래픽을 담았습니다.

전직 프로레슬러 출신 사진기자 프랭크 웨스트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데드 라이징'은 좀비가 창궐한 쇼핑몰에서 살아남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재미를 담았습니다.

특히, 총과 야구 배트같은 일반 무기부터 잔디깎이 등 생활 소품을 무기로 사용한 액션을 펼칠 수 있는 참신함을 선보였습니다.

캡콤은 오는 7월 1일 캡콤 넥스트-서머 2024에서 '데드 라이징 디럭스 리마스터'의 상세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3. 초기 '레지던트 이블' GOG에 출시
캡콤의 대표 호러액션어드벤처 게임 '레지던트 이블(바이오 하자드)' 초기작이 PC 게임 판매사이트 GOG에 출시됐습니다.

현재 '레지던트 이블 1'이 9.99달러(약 1만 3700원)에 판매 중이며 2편과 3편 역시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난 1996년 PS1으로 처음 출시됐던 '레지던트 이블'은 공포와 생존의 요소를 결합하며 전 세계에서 큰 흥행을 거둔 바 있습니다.

4. '파밍 시뮬레이터 25' 11월 출시
농업시뮬레이션 게임 '파밍 시뮬레이터 25'가 오는 11월 12일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됩니다.

이번 '파밍 시뮬레이터 25'에서는 무대를 넓혀 동아시아에서 벼농사를 지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강과 들판이 있는 중부 유럽 등 글로벌 지역에서 농장을 경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벼 외에도 시금치를 재배할 수 있으며 지난 시리즈에서 만나볼 수 있던 소, 양, 돼지, 닭과 같은 가축 외에도 버팔로를 기를 수 있습니다.

한편, '파밍 시뮬레이터 25'의 가격은 5만 4000원이며 '이어1' 시즌패스가 포함된 번들은 8만 6500원입니다.

5. 포켓몬 개발사의 신작 '판도랜드' 출시
'포켓몬스터'로 유명한 개발사 게임프리크가 신작 모바일 RPG '판도랜드'를 일본에 출시했습니다.

'판도랜드'는 배를 타고 보물을 찾아 모험을 펼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땅을 조사하고 동료와 함께 던전을 공략하는 재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탐험 중 만난 다른 플레어와와 함께 친구가 되고 보물의 위치 정보를 서로 교환하는 등 커뮤니티 요소도 담았습니다.

6. 고전 명작 퍼즐 게임 '리븐' 출시
 
'미스트'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인 퍼즐어드벤처 게임 '리븐'이 리메이크를 걸쳐 PC로 출시됐습니다.

리메이크 버전 '리븐'은 풀 3D로 구현된 것이 특징으로 VR 모드를 지원합니다.

지난 1997년 출시됐던 '리븐'은 당시로는 파격적인 용량을 사용했으며 깊이 있는 퍼즐과 스토리텔링으로 퍼즐 게임 팬들에게 최고의 작품으로 꼽힌 바 있습니다.

7. 블리자드와 넷이즈 극적화해...'와우' 8월 1일부터 中 서비스
지난해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중국 서비스를 담당하던 넷이즈와 결별 이후 중국 시장에서 철수한 바 있습니다.

이후 1년 만에 극적 화해에 도달한 블리자드와 넷이즈는 오는 8월 1일부터 중국에서 '와우'의 서비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서비스 재개와 함께 복귀 플레이어에게는 14일 무료 게임 시간과 탈것, 애완동물 등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오는 8월 26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확장팩 '내부전쟁'에서 세계 최초 레이드 1위를 하는 중국 길드에게 100만 위안(약 1억 8922만원)을 상금으로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