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보안 특화 B2B 서비스 '스마트WAN'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기업이 안전하게 글로벌 네트워크를 쓸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WAN'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WAN은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다양한 인터넷 연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SD-WAN)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기업이 안전하게 글로벌 네트워크를 쓸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WAN'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WAN은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다양한 인터넷 연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SD-WAN)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전 세계 600여 통신거점(PoP)을 통해 기업 고객이 원하는 구간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상회의나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시 품질 보장이 필요한 기업이나 단발성 이벤트 등으로 웹 트래픽이 단기 폭증할 경우 회선 품질 유지가 필요한 기업에 적합하다. 구축에 시간과 비용이 드는 전용회선보다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이라는 설명이다.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글로벌 인터넷 구간의 연결 경로를 최적화했다. 기업 고객이 기존 인프라에서 사용하던 전용회선이나 유무선 인터넷, 위성 등을 끊김이 없이 하나의 회선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연동 기술도 제공한다. 기존 전산실과 클라우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환경을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SD-WAN 서비스에 SK텔레콤의 SDP(소프트웨어 정의 경계) 기술을 더해 보안성을 더욱 강화했다. 고객사 직원이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 내 서버 등을 접속할 때마다 양자난수생성(QRNG) 방식으로 난수 키를 발생시켜 엔드 투 엔드(End-to-End) 암호화로 기업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해준다.
지난해 국가정보원의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 EAL4 등급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 국제공통평가기준 인증은 정보 보안성을 평가하기 위한 국제표준으로 국가 및 공공기관에 정보보호시스템을 납품하기 위한 필수 인증이다. EAL4가 가장 높은 등급이다.
김주영 SK브로드밴드 커넥티비티 CO 담당은 "스마트WAN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통신 회선의 안정성과 제로트러스트 보안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전환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기업 고객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을 선도하고 맞춤형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尹 이태원 참사 공작 의심…"참 나쁜 대통령"
- 이준석이 직접 설치한 현수막…옥외광고물법 위반으로 강제 철거?
- '결혼은 좀 더 고민'…허웅, 책임회피 논란에 "결혼하려 했었다" 입장 번복
- 장영근 카카오손보 대표 "삼성화재가 UI/UX 카피"
- 최태원 동거인 측 "'첫 언론 인터뷰'는 왜곡, 사실과 달라"
- 박항서 감독 지원 반색 인도축구협회 "단연 돋보여"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