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출시 1주년' 맞아 앱 새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고객 편의성을 고려해 'KB손해보험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고창영 KB손보 디지털전략본부장은 "통합 앱 출시 이후 고객 사용성 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통해 각 영역별 개선과제를 도출했다"며 "고객의 보험 경험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앱으로 도약하기 위해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고객 편의성을 고려해 'KB손해보험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KB손보는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대표 앱과 다이렉트 앱을 하나로 통합했다. 하나의 앱에서 보험가입과 보험금 청구, 전반적인 보험계약 및 자산 관리까지 할 수 있어 고객 사용성과 편의성을 개선한 바 있다.
앱 통합 1주년을 맞아 고객 사용성 분석과 의견 청취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친숙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KB손해보험 앱도 개편했다. 개편된 KB손보 앱 메인 화면은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최상단에 배치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보험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변경했다. 이로 인해 원하는 상품과 처리하고 싶은 업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쉽게 탐색할 수 있게 됐다.
KB손보 앱에 로그인 하면 나의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는 개인화된 화면을 만날 수 있다. 고객의 연령, 성별, 보험계약 상태 등 고객정보 분석 기반 맞춤형 정보를 먼저 확인할 수 있고, 월 보험료, 대출 현황, 보험금 청구 내역 등 흩어져 있는 정보를 대쉬보드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메뉴 구조도 대폭 개선됐다. 전체 서비스를 모아 볼 수 있어 원하는 메뉴를 찾기 수월해졌고, 각 메뉴에 대한 설명도 추가됐다. 메뉴 상단에는 최근 이용한 메뉴 기능이 추가돼 재방문 시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기 편리해졌다.
다양한 혜택과 즐길거리도 추가했다. 보험 관련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고객이 다양한 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이벤트를 통해 받은 기프티콘을 저장하는 쿠폰함도 신설했다.
고창영 KB손보 디지털전략본부장은 “통합 앱 출시 이후 고객 사용성 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통해 각 영역별 개선과제를 도출했다”며 “고객의 보험 경험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앱으로 도약하기 위해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이날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앱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손해보험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새로워진 KB손해보험 앱 관련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고급 헤드셋 등 경품을 제공한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웹툰, 화려한 나스닥 데뷔…“디즈니처럼”
- 현대차, 내년부터 2026년까지 생산직 1100명 뽑는다
- LG엔솔, 美 ESS용 배터리 공장 건설 일시 중단
- 해리포터 1997년 초판 그림 26억원에 낙찰…“예상가 3배”
- 5월까지 국세수입 전년 대비 9조 덜 걷혀…세수펑크 '경보'
- “코뿔소 밀렵 얼마나 심했으면”…남아공, 뿔에 방사성 물질 주입
- 삼성, 美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애플 제쳤다”
- 남한 노래·영화 본 北청년 '공개처형'…흰 웨딩 드레스는 '반동'
- ST마이크로 “SiC, 내년부터 8인치 전환…가격 경쟁력 확보”
- [미리보는 데이터센터 서밋]〈6·끝〉글로벌 주요 기업, AI 시대 데이터센터 성공사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