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인도 뉴델리공항 천장 무너져 1명 사망…항공기 운항 지연
최혜린 기자 2024. 6. 28. 14:47
28일(현지시간) 인도 수도 뉴델리 국제공항 지붕 일부가 폭우로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사고로 1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으며, 항공기 운항이 지연되고 있다.
힌두스탄타임스와 BBC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30분쯤 뉴델리 인디라간디국제공항(IGIA) 1터미널 출국장 쪽에 있는 차량 승하차 구역의 지붕 일부가 붕괴됐다.
공항 측은 “폭우와 강한 바람에 의해 지붕이 붕괴했다”며 “부상자가 발생해 의료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도 소방당국은 이번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8명이 다쳤으며, 공항 지붕이 무너지면서 차량도 파손됐다고 밝혔다.
공항 측은 안전 점검을 위해 이날 오후 2시까지 모든 항공기 출발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또 천장이 붕괴된 터미널을 이용하는 항공사 인디고와 스파이스제트도 오후 2시까지 항공기 운항이 취소되거나 지연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사고가 발생한 1터미널은 지난 3월 증축 공사를 마치고 재개장했으며, 연간 이용 가능 승객 수가 기존 1700만명에서 4000만명으로 늘었다.
최근 인도에는 기록적인 폭염에 이어지고, 수도 인근에 폭우가 내려 일부 지역이 침수되는 등 궂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인도 기상청은 이번 주말까지 수도권 일대에 폭우 또는 강한 비가 내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최혜린 기자 cherin@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