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션’ 지성, 형사 완벽 빙의‥기싸움에 포커페이스까지 “감동 안기는 배우”

배효주 2024. 6. 28. 13: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넥션' 지성이 '본 투 비 카리스마'를 내뿜은 '추적 빌드업 현장'이 공개됐다.

제작진은 "지성은 늘 철저한 사전 준비로 제작진에게 감동을 안기는 배우"라는 극찬과 더불어 "28일(오늘) 방송될 11회에서 기싸움은 기본이요, 쥐락펴락은 특기인 형사 중의 형사, 장재경의 포커페이스와 카리스마가 제대로 터진다. 짜릿한 순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

[뉴스엔 배효주 기자]

‘커넥션’ 지성이 ‘본 투 비 카리스마’를 내뿜은 ‘추적 빌드업 현장’이 공개됐다.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극본 이현, 연출 김문교, 제작 스튜디오S, 쏘울픽쳐스, 풍년전파상)은 ‘강제로 마약에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 장재경으로 분한 지성의 메소드 연기에 대한 극찬이 쏟아지며 출격과 동시에 금토극 1위를 탈환했다. 지난 10회 자체 최고 경신은 물론 5주 연속 전 채널 미니시리즈 왕좌에 등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10회에서 장재경(지성)은 잠입수사에서 잡힌 마약상 막내 김대성(배재영)의 입을 열기 위해 전설의 싸움꾼 빨대(박준)의 도움을 받았다. 장재경은 김대성에게 공진욱(유희제)과 윤사장(백지원)에 대한 정보를 얻고 바로 추적에 나섰지만, 윤사장이 이미 공진욱의 총을 맞고 죽음을 맞이해 씁쓸함을 안겼다.

이와 관련 지성이 전설의 빨대를 다시 만난 ‘추적 시동, 빌드업 현장’을 선보인다. 극 중 장재경이 과거 화려한 범죄 경력을 지닌 빨대에게 공진욱을 찾기 위한 정보를 부탁하는 상황. 장재경은 빨대를 향한 은은한 미소를 잃지 않으면서도 레이저 눈빛과 단호한 말투로 수사 협조를 요청한다. 빨대는 난감해하며 순간 살벌한 눈빛을 건네지만, 장재경은 굴하지 않고 빠져나갈 틈 없는 질문들을 쏟아내며 집요한 면모를 드러낸다. 과연 장재경은 공진욱도, 권총도 어서 찾아야 하는 이 긴박한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장재경표 협조 요청’ 장면은 지성의 철저한 대본 분석이 꽃을 피운 장면이었다. 지성은 포기란 없는 장재경의 세계관을 오롯이 표현하기 위해 몰아치는 듯한 딕션과 주고받는 대사의 호흡, 여유로운 느낌의 표정까지 섬세하게 신경 쓰며 준비를 마쳤다. 그리고 지성은 촬영 중 꼼꼼한 모니터링을 통해 수 싸움에 능한 장재경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노력하는, 프로페셔널함을 빛냈다.

제작진은 “지성은 늘 철저한 사전 준비로 제작진에게 감동을 안기는 배우”라는 극찬과 더불어 “28일(오늘) 방송될 11회에서 기싸움은 기본이요, 쥐락펴락은 특기인 형사 중의 형사, 장재경의 포커페이스와 카리스마가 제대로 터진다. 짜릿한 순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