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대한해운, 글로벌 해운운임 상승에 주가 22%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글로벌 해운 운임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대한해운 주가도 상승했다.
수에즈 운하와 파나마 운하의 '악재'로 글로벌 해상 운임이 지속 상승하고 있다.
해상 운임 상승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대한해운, STX그린로직스 등 각종 해운주 주가도 이날 장중 강세를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해운 운임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대한해운 주가도 상승했다.
28일 오후 1시 1분 기준 대한해운(005880)은 전 거래일 대비 22.59% 상승한 29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수에즈 운하와 파나마 운하의 '악재'로 글로벌 해상 운임이 지속 상승하고 있다.
수에즈 운하는 예맨 후티 반군의 민간 선박 공격 등으로 홍해 사태 장기화로 인한 지정학적 문제이며, 파나마 운하는 가뭄으로 인해 수량 부족이 선박 통행 문제로 이어진 상황이다.
이에 따라 해상 운임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지난 1월 1300~1400선이었던 발틱운임지수(BDI)는 지난 24일 기준 1973.00을 기록했다.
해상 운임 상승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대한해운, STX그린로직스 등 각종 해운주 주가도 이날 장중 강세를 보였다.
#대한해운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웹툰, 화려한 나스닥 데뷔…“디즈니처럼”
- [2024 부산모빌리티쇼]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국내 판매 1만대 목표…내년 일본·유럽 출시
- 스테이지엑스 “제4이통 끝까지 도전...집행 정지 신청 검토”
- 삼성, 美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애플 제쳤다”
- 남한 노래·영화 본 北청년 '공개처형'…흰 웨딩 드레스는 '반동'
- [미리보는 데이터센터 서밋]〈6·끝〉글로벌 주요 기업, AI 시대 데이터센터 성공사례 공유
- 취임 100일 맞이하는 포스코 장인화…내달 조직개편 나선다
- 테라텍, 효율적인 HPC 구성을 위한 오픈 세미나 개최
- [네이버쇼핑 톡톡] 상반기 잘 나갔던 가전·디지털 상품은?
- 8세 여아 살해한 13세 소년에 中 여론 “사형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