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 북미 시장 및 제품 라인업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초 북미 윤활유 시장에 진출한 HD현대오일뱅크가 글로벌 차량용 윤활유 시장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올해 초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산업차량용 윤활유인 엑스티어(XTeer) 제품을 공급하면서 북미 윤활유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진출이 글로벌 차량용 윤활유 시장 확대의 교두보가 됐다는 평가다.
HD현대오일뱅크는 제품 라인업 확대를 위해 올해 초 전기차 윤활유 시장에도 진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올해 초 북미 윤활유 시장에 진출한 HD현대오일뱅크가 글로벌 차량용 윤활유 시장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올해 초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산업차량용 윤활유인 엑스티어(XTeer) 제품을 공급하면서 북미 윤활유 시장에 진출했다.
북미 시장은 세계 1위 윤활유 수요 지역이지만 국내 제조사 점유율이 낮았다. 이번 진출이 글로벌 차량용 윤활유 시장 확대의 교두보가 됐다는 평가다.
이를 통해 HD현대건설기계 북미 법인에 공급을 개시했고, HD현대인프라코어 북미법인과 공급을 협의 중이다.
향후 HD현대건설기계 계열사를 대상으로 북미 지역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며, 북미 외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 대상으로도 판매를 확대헐 예정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제품 라인업 확대를 위해 올해 초 전기차 윤활유 시장에도 진출했다.
전기차용 윤활유 브랜드 '현대엑스티어 EVF(Electri Vehicle Fluid)'를 론칭하며 제품 2종을 출시했다.
국내외 모든 전기차에 사용 가능한 'Top-Tier' 제품과 테슬라 등 일부 차량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Mid-Tier' 제품 2종으로 다양한 종류의 전기차 차종 규격에 맞췄다. 이 제품은 차량 내부에서 불필요하게 흐르는 전기를 차단하는 절연 역할을 해 모든 전기차에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한편, 액침냉각액 윤활유 시장 진출을 위해 '엑스티어 E-쿨링 플루이드(XTeer E-cooling Fluid)'로 특허청에 관련 상표를 출원해 등록을 완료했다.
액침냉각은 데이터센터 서버나 저장장치 등을 전기가 잘 통하지 않는 특수 유체에 담궈 열을 식히는 제품이다. 인공지능(AI) 시장 및 데이터 시장 확대 기조에 맞춰 액침냉각 기술을 중점 과제로 선정해 제품 개발 중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윤활유 제조사 중 후발주자이나 윤활유 브랜드인 엑스티어를 내세워 산업용 윤활유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내수 시장 1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했다.
러시아, 베트남, 페루 등 판매 잠재력이 있는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90여개국 대상으로 수출을 진행 중이다. 2023년 매출액은 약 4000억 원 수준이며 2026년까지 5000억 원 초과 달성을 목표로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