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설' SK이노베이션, SK경영전략회의 개최에 5%대 강세[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합병설에 주가가 큰 폭으로 뛰었던 SK이노베이션(096770)이 28일 SK그룹 경영전략회의 개최에 장중 강세다.
주가 상승세는 이날 오전 7시30분부터 경기도 이천 SKMS 연구소에서 열리는 SK그룹 경영전략회의 개최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날 열리는 SK그룹 경영전략회의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최창원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30여명이 모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합병설에 주가가 큰 폭으로 뛰었던 SK이노베이션(096770)이 28일 SK그룹 경영전략회의 개최에 장중 강세다.
이날 오전 10시32분 기준 SK이노베이션은 전일 대비 5900원(5.41%) 오른 11만 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우(096775)도 같은 시간 6400원(7.67%) 오른 8만 9800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 상승세는 이날 오전 7시30분부터 경기도 이천 SKMS 연구소에서 열리는 SK그룹 경영전략회의 개최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일 SK E&S와의 합병설이 보도되며 주가가 15% 급등한 바 있다. 해당 보도는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 두 회사의 합병 계획을 최종 승인할 예정이라고 했다.
SK그룹은 합병설에 대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합병 등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 없다"고 공시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열리는 SK그룹 경영전략회의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최창원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30여명이 모인다. 미국 출장 중인 최 회장은 화상으로 참석한다.
Kri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나래 차에서 '19금 행위'?…"입증 자료 없어, 연예계 복귀 걸림돌 아냐"
- "음주운전을 술자리 분위기로 고백한 임성근, 치밀한 각본" 저격한 곽정은
- "여기 임대아파트 맞나요"…파주 LH 단지 주차장 S클래스·G80 등 '빼곡'
- "판빙빙·호날두·샤키라 이어 6번째"…차은우, 탈세 200억 '월드클래스'
- "야하게도 입어봤지만"…늦깎이 결혼한 50대 남편, 침대서도 서툴러 답답
- 59세에 시험관 시술로 아들 낳은 여성 "큰딸 해외에 살아 외로웠다"
- 해외여행 중 사망한 男…보험금 노린 사이코패스 친구의 배신
- 안선영 "전세금 빼 아이 대치동 돌리는 이유?…걸러진 사람 만날 기회"
- 고소영, 300억 한남동 빌딩 앞에서 "우리 건물 잘 있네…효자"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