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아마존과 ‘글로벌 성장’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콜마가 세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과 손을 잡았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K-뷰티의 성장을 이끌어온 글로벌 화장품 ODM(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와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이 본격적으로 손을 잡고 진행하는 첫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최선의 길을 제시하며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뷰티 브랜드 전세계 전파 지원
대규모 부스 맞춤형 고객상담 진행
한국콜마가 세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과 손을 잡았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K-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한국콜마는 아마존과 함께 2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는 국내 뷰티 브랜드 기업은 물론 유통·제조업계 관계자 1500여명이 참가했다.
행사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 등이 참석했다. 윤상현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콜마와 아마존이 함께 여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넘어 K-뷰티의 혁신과 가치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K-뷰티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K-뷰티가 아마존에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국내 뷰티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한 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K-뷰티 제품 판매량이 75% 이상 증가할 만큼 K-뷰티 인기가 높다.
한국콜마도 지난해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객사 253곳과 신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열풍을 이끌고 있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 콘셉트와 혁신 기술로 무장한 스타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이번 콘퍼런스 행사장 내에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 화장품 패키지 등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화장품 사업을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도 진행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K-뷰티의 성장을 이끌어온 글로벌 화장품 ODM(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와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이 본격적으로 손을 잡고 진행하는 첫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최선의 길을 제시하며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샤워하는데 별장에 4명 무단침입…10초 동안 얼어 붙어, 무서워 눈물 났다”
- 허웅 “임신 책임지려했는데, 낙태 후 3억 요구·마약도 했다”…前여친 고소한 이유
- “연인사이 아니라고? 키스마크는 내 잘못”…이해인, 성추행 피해선수 문자 공개
- ‘스벅 재테크’로 80억 벌더니…박명수 아내 한수민, 이번엔 137억 ‘통큰’ 투자
- 방탄소년단 지민, 로꼬와 첫 협업…‘뮤즈’ 베일 벗는다
- “송일국씨 아니에요?”…훌쩍 큰 ‘삼둥이’, 유재석도 깜짝
- 싸이 흠뻑쇼 앞둔 원주, ‘10만원 →15만원’ 모텔값 바가지 기승
- 팝핀현준 '제자와 불륜' 가짜뉴스 유포자 고소…"선처 없다"
- 日여행중 성추행 당한 대만 미녀 이장님…“가해자 사타구니 걷어찼다”
- 콘서트로 1조 번 역대급 인기女…“1년치 음식값” 통큰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