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벤투스 에어 S 7월 1일 출시"
2024. 6. 28. 1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포트 타이어 최상위 라인업 제품 -정숙성 포함한 퍼포먼스 더욱 강화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프리미엄 사계절용 타이어 '벤투스 에어 S'를 오는 7월 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박종호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벤투스 에어 S의 출시는 소비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한국타이어의 비전을 충실히 반영한 신상품"이라며 "컴포트 타이어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프리미엄의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포트 타이어 최상위 라인업 제품
-정숙성 포함한 퍼포먼스 더욱 강화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프리미엄 사계절용 타이어 '벤투스 에어 S'를 오는 7월 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벤투스 에어 S는 승차감과 정숙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다. 라인업 중 최상위 프리미엄 모델로 정숙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프리미엄 세단 소유주와 안전한 주행을 위해 우수한 올시즌 퍼포먼스 타이어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다. 17인치부터 20인치까지 약 38개 규격으로 출시되며, 2025년 상반기에는 21인치까지 한층 다양한 규격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신제품은 타이어와 휠 사이 내부 공간에서 주행 중 발생하는 공명 소음을 줄이는 구조로 설계했으며, 횡방향 그루브의 빈 공간을 감소시킨 최적화된 숄더부 블록으로 정숙성을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소음 저감 신기술인 ‘널링(Knurling)’을 적용해 프리미엄 차량에 적합한 저소음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벤투스 에어 S는 2026년부터 의무 표기해야 하는 소음 등급을 국내 교체용 타이어 최초로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에 적용했다. 해당 표기에서 모든 규격이 소음 규정상 저소음 타이어로 평가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인 ‘AA’를 달성해 ‘벤투스 에어 S’만의 정숙성을 입증받았다.
또한, 새로운 올시즌 컴파운드 적용으로 사계절용 타이어의 핵심 성능인 그립력을 향상시켜 여름철과 겨울철 젖은 노면 등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 탁월한 제동 성능을 제공하며, 마모 성능을 높이는 컴파운드 설계로 타이어 수명도 연장시켰다.
박종호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벤투스 에어 S의 출시는 소비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한국타이어의 비전을 충실히 반영한 신상품”이라며 “컴포트 타이어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프리미엄의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hj.park@autotimes.co.kr
▶ 콘티넨탈 산하 제너럴타이어, 메르세데스-벤츠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만트럭버스코리아, '2024 국제해양⋅안전대전'서 해상용 엔진 선보여
▶ 엔카닷컴, 기안84와 함께한 새 광고 론칭
▶ 만트럭버스코리아, '2024 국제해양⋅안전대전'서 해상용 엔진 선보여
▶ 엔카닷컴, 기안84와 함께한 새 광고 론칭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