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11년만에 재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사이먼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11년 만에 재단장하고, 오는 9월 문을 연다.
750만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는 "브랜드부터 공간·콘텐츠까지 최고 수준을 선보이기 위해 역량을 집결했다"며 "신세계사이먼이 가진 '최초'와 '프리미엄'의 DNA를 심어 부울경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50만 부울경 광역상권 공략 예고
신세계사이먼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11년 만에 재단장하고, 오는 9월 문을 연다. 750만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2013년 8월 부산 1호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개장했다. 영업면적 약 1만평(3만3100㎡) 규모에 170여 브랜드가 입점했다. 기장군 장안읍에 있어 지난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구매 회원 중 울산·경남의 광역 상권 고객 비중이 50%를 넘기도 했다.
이번 확장을 통해 영업면적은 기존보다 약 54% 커진 1만5600평(5만1480㎡)이 됐다. 여주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맞먹는 규모다. 브랜드는 기존 170여 개에서 100여 개 브랜드를 추가해 수도권 아울렛 수준의 270여개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공간도 새로 구성했다. 먼저 비수도권 최대 규모인 530평의 나이키 팩토리 스토어가 입점한다. 서울·수도권의 맛집으로 유명한 F&B(식음) 브랜드 11곳도 지역 유통사 최초로 들어선다. 또 1600평 규모의 골프 전문관과 아동·리빙·슈즈·잡화&주얼리 등 6개의 전문관도 신설했다.
이번 설계에는 세계 최고층 빌딩인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 사업을 총괄한 글로벌 기업 아카디스가 참여했다. 이국적인 외관을 지닌 아울렛 자체가 하나의 관광 명소이자 랜드마크다.
공용부 공간의 약 50% 이상을 녹지·휴게공간으로 조성한 것도 매력적이다. 쇼핑과 함께 휴식, 힐링, 체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오픈형 ‘리테일 테라피’ 공간을 구현했다.
한편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7월 25일 기장군청에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일자리 창출과 정주인구 증가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무료 법률상담, 지역 행사, 축제 지원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후원도 지속한다.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는 “브랜드부터 공간·콘텐츠까지 최고 수준을 선보이기 위해 역량을 집결했다”며 “신세계사이먼이 가진 ‘최초’와 ‘프리미엄’의 DNA를 심어 부울경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벼리 기자
kimsta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샤워하는데 별장에 4명 무단침입…10초 동안 얼어 붙어, 무서워 눈물 났다”
- 허웅 “임신 책임지려했는데, 낙태 후 3억 요구·마약도 했다”…前여친 고소한 이유
- “연인사이 아니라고? 키스마크는 내 잘못”…이해인, 성추행 피해선수 문자 공개
- ‘스벅 재테크’로 80억 벌더니…박명수 아내 한수민, 이번엔 137억 ‘통큰’ 투자
- 방탄소년단 지민, 로꼬와 첫 협업…‘뮤즈’ 베일 벗는다
- “송일국씨 아니에요?”…훌쩍 큰 ‘삼둥이’, 유재석도 깜짝
- 싸이 흠뻑쇼 앞둔 원주, ‘10만원 →15만원’ 모텔값 바가지 기승
- 팝핀현준 '제자와 불륜' 가짜뉴스 유포자 고소…"선처 없다"
- 日여행중 성추행 당한 대만 미녀 이장님…“가해자 사타구니 걷어찼다”
- 콘서트로 1조 번 역대급 인기女…“1년치 음식값” 통큰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