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 HD현대삼호에 용접특화 협동로봇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협동로봇 전문기업 뉴로메카(348340)가 용접에 특화된 협동로봇 옵티 시리즈를 출시하여 글로벌 조선소 HD현대삼호에 공급한다.
뉴로메카는 HD현대삼호에 선박 블록 용접을 위한 협동로봇 공급을 위해 HD현대로보틱스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HD현대삼호는 선박 건조 현장에서 용접을 수행할 협동로봇 12여 기를 HD현대로보틱스를 통해 뉴로메카로부터 공급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협동로봇 전문기업 뉴로메카(348340)가 용접에 특화된 협동로봇 옵티 시리즈를 출시하여 글로벌 조선소 HD현대삼호에 공급한다. 뉴로메카는 HD현대삼호에 선박 블록 용접을 위한 협동로봇 공급을 위해 HD현대로보틱스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조선소 판넬 블록의 슬릿 용접용으로 협동로봇이 처음 도입된 사례로, 그동안 뉴로메카가 다양한 용접 솔루션을 개발한 결과이다. 특히, 이번 공급은 협동로봇 외에도 협동로봇을 자율이동로봇과 결합해 공장 상단부의 크레인에 연결된 호이스트를 통해 블록의 각 셀까지 로봇 시스템이 배치되면 용접 대상물까지 자율 주행으로 접근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블록의 CAD 정보를 이용해 로봇이 용접을 하는 기존 방식과 함께 3차원 카메라를 적용해 CAD 정보 없이도 자동으로 블록 형상을 인식해 용접을 수행하는 기술도 최초로 도입될 예정이다.
HD현대삼호는 선박 건조 현장에서 용접을 수행할 협동로봇 12여 기를 HD현대로보틱스를 통해 뉴로메카로부터 공급받게 됐다.
뉴로메카의 관계자는 “협동로봇 기반 용접 솔루션으로 용접선과 용접봉 간의 좌우 편차 및 거리를 동시에 보정하는 기능과 3차원 카메라를 이용해 CAD 정보 없이도 용접선을 인식하는 기능은 뉴로메카의 협동로봇이 국내에서 유일하며, 이러한 기술은 숙련된 용접사의 기술력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2023년부터 내부적으로 준비해오던 용접 특화 로봇 라인업인 옵티까지 함께 공급하게 되면서, 현장에서의 검증을 통해 이후 용접 분야로의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말했다.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는 “우리 뉴로메카는 올 2월 해군 2함대 제2수리창 선체 용접 분야에 협동로봇을 도입한 바 있으며, 현재 현장에서 협동로봇 용접솔루션의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내고 있다”면서 “군을 넘어 국내 조선 산업을 이끌어가는 대기업으로의 협동로봇 공급을 통해 뉴로메카의 기술력을 증명하고 앞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도 활발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트럼프 美경제 붕괴시켜” vs 트럼프 “인플레가 美 죽여”(종합)
- 男제자와 성관계 후 “성폭행 당했다”는 40대 여교사…감형 왜?
- 日여행 중 성추행에 사타구니 가격...대만 미녀 “가해자 일본인 아냐”
- 10만원→15만원…‘싸이 흠뻑쇼’ 앞둔 원주, 숙박 바가지 요금 ‘시끌’
- 30명 태우고 여의도 하늘 둥둥.. 7월 '서울달' 본격 개시
- 2030 줄어든 근로시간, 여가시간 '컴퓨터 게임' 영향?
- 오염된 음식에 균이 '득시글'.. '식중독' 피하려면
- 임영웅, 나영석호 승선…'삼시세끼' 출격[공식]
- '미우새' 장나라 "6세 연하 남편, SBS 중매 덕에 결혼"
- 황당 이혼설 티아라 지연…남편과 사랑템 재주목[누구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