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伊 페라리 우수 공급사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온이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의 우수 공급사로 선정됐다.
SK온은 2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마라넬로 페라리 본사에서 열린 '포디오 페라리' 행사에서 우수 공급사로 뽑혔다고 28일 밝혔다.
포디오 페라리에서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된 것은 최고급 브랜드로부터 품질과 전문성을 공인받았다는 의미라고 SK온 측은 설명했다.
SK온은 페라리의 유일한 배터리 공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려움 없는 조직 부문' 수상
슈퍼카 전동화 양사 협력 강화
SK온이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의 우수 공급사로 선정됐다.
SK온은 2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마라넬로 페라리 본사에서 열린 ‘포디오 페라리’ 행사에서 우수 공급사로 뽑혔다고 28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정구필 SK온 EU세일즈 담당이 참석해 지안마리아 풀겐지 페라리 최고 제품개발 책임자(CPDO)로부터 상패를 받았다.
페라리는 지난 1년간 자사의 기술개발, 경쟁력 제고 및 혁신 등을 함께한 공급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사 가운데 우수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포디오 페라리에서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된 것은 최고급 브랜드로부터 품질과 전문성을 공인받았다는 의미라고 SK온 측은 설명했다.
올해엔 총 8개 부문에서 수상사가 선정됐다. SK온은 ‘두려움 없는 조직' 부문을 수상했다.
페라리 관계자는 “스포츠카에 사용될 배터리셀을 개발하면서 까다로운 기술적 요구 사항을 해결해온 SK온의 역량을 높이 샀다”고 설명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양사간 협력도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SK온은 페라리의 유일한 배터리 공급사다.
SK온은 2019년부터 페라리의 첫 PHEV 모델 ‘SF90 스트라달레’, 해당 모델의 컨버터블 버전인 ‘SF90 스파이더’ 등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페라리가 한정판 스페셜 시리즈로 선보인 ‘SF90 XX 스트라달레’와 ‘SF90 XX 스파이더’ 역시 SK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SK온은 2021년, 2022년 각각 출시된 페라리의 PHEV ‘296 GTB’, ‘296 GTS’에도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정 담당은 “명실상부 세계 최고 슈퍼카 브랜드로부터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셈”이라며 “양사의 독보적 역량을 바탕으로 슈퍼카 전동화라는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우 기자 ingagh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자값 아끼려 사먹었더니'…냉동피자에 '이것' 득실
- 바가지 없고 너무 싼데 외국같은 '이곳'…알면 제주도·일본 절대 안 간다
- '아버지인데 아들 손흥민 이미지 관리비용이 아깝나?…금액 낮춰가며 협상했지만 거절'
- “지구 1800바퀴”…깨끗한나라, 순수 시리즈 화장지 누적 판매량 24억 롤 돌파
- 설탕 가격 내린다…'슈가플레이션' 잡힐까
- 대만 '중국 여행 가능하면 가지 말라'
- 전투기 조종사 입문용 ‘KT-1’…K항공기 수출 첫 문을 연 기본훈련기[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톡
- 청담동 최고급 펜트하우스 주인 된 손흥민…이웃 누군가 봤더니 ‘화려하네’
- 골프 치러갔을 뿐인데… 60대女 골프공에 맞아 결국…
- '싸이 '흠뻑쇼' 표 겨우 구했는데…10만원 모텔방이 15만원 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