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전시에 이벤트까지…부산모빌리티쇼 르노코리아 부스 '눈길'

차은지 2024. 6. 28. 1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노코리아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새로운 D 세그먼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그랑 콜레오스'와 함께 내년 한국 출시를 예고한 100%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 일렉트릭' 및 'R5 레진 아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부산모빌리티쇼 르노코리아 부스에서는 '르노 5 E-Tech 일렉트릭(Renault 5 E-Tech Elecric)'을 예술 작품으로 표현한 'R5 레진 아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 세닉 E-Tech 일렉트릭, R5 레진 아트 전시
2024 부산모빌리티쇼 르노코리아 부스./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새로운 D 세그먼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그랑 콜레오스'와 함께 내년 한국 출시를 예고한 100%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 일렉트릭' 및 ‘R5 레진 아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올 가을 출시 예정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매일을 함께하는 차(Voiture à vivre)’라는 르노의 핵심 가치를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선사하는 모델이다. 그랑 콜레오스는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2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세닉 E-Tech 일렉트릭(Scenic E-Tech electric)은 전기차 플랫폼 ‘AmpR Medium’을 적용하고 2024년 초 유럽 시장에 출시한 100% 순수 패밀리용 전기차다. 87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625km(WLPT 기준)까지 주행 가능하며, 최고 출력 160kW(220ps) 및 최대토크 30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르노코리아 부스에 전시된 르노 세닉 E-Tech 일렉트릭./사진=르노코리아


이번 부산모빌리티쇼 르노코리아 부스에서는 ‘르노 5 E-Tech 일렉트릭(Renault 5 E-Tech Elecric)’을 예술 작품으로 표현한 ‘R5 레진 아트’도 만나볼 수 있다. R5 레진 아트는 르노 5 모델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새롭게 해석한 르노 5 E-Tech 일렉트릭에 대한 오마주다.

르노코리아는 전시장 내부 부스에 방문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인 ‘카페 루이’와 르노 디 오리지널 굿즈를 전시 및 판매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전시장 야외에는 르노 마스터 및 마스터 캠핑카를 전시하고 뉴 르노 아르카나와 뉴 르노 QM6 시승이 가능한 ‘르노 익스피리언스’ 부스도 조성했다.

이번 부산모빌리티쇼 기간 중 르노코리아 부스에서는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르노 디 오리지널 키링과 일렉트로 팝 스티커를 제공하는 브랜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르노코리아 부스 또는 온라인을 통해 그랑 콜레오스를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디 오리지널 골프공 세트 또는 고급 장우산을 차량 출고 시 제공될 예정이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