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코리아.日에 뺏겼던 亞정상 탈환! '금4X은2X동5' 화려한 피날레

전영지 2024. 6. 28.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펜싱코리아가 일본에게 뺏겼던 아시아 정상 자리를 1년 만에 되찾아왔다.

대한민국 펜싱대표팀이 쿠웨이트 쿠웨이트시티에서 펼쳐진 2024년 아시아펜싱선수권에서 종합우승했다.

대한민국 펜싱은 대회 마지막날 2개의 메달을 추가하며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 동메달 5개로 종합우승했다.

2022년까지 12연패 위업을 이어오다 지난해 일본에게 종합우승을 내준 지 1년 만에 다시 정상을 탈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펜싱코리아
남자플뢰레 단체전 은메달 사진제공=대한펜싱협회
여자플뢰레 단체전
남자사브르 개인전 오상욱 금
여자플뢰레 개인전 홍세나 금
남자사브르 단체전 4연패.
'금둥이들' 여자에페 단체전 4연패

펜싱코리아가 일본에게 뺏겼던 아시아 정상 자리를 1년 만에 되찾아왔다.

대한민국 펜싱대표팀이 쿠웨이트 쿠웨이트시티에서 펼쳐진 2024년 아시아펜싱선수권에서 종합우승했다.

한국은 28일(한국시각) 남자플뢰레 단체전에서 은메달, 여자사브르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종합 1위,유종의 미를 거뒀다.

하태규(충남체육회), 임철우, 이광현, 윤정현(이상 화성시청)로 구성된 남자플뢰레 대표팀은 4강에서 세계 1위 일본을 45대41로 꺾으며 결승에 진출한 후 결승에서 세계 5위 중국에 36대45로 패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여자플뢰레 단체전 동메달
여자사브르 단체전 동메달.

윤지수, 전하영(이상 서울시청) 최세빈(전남도청), 전은혜(인천중구청)로 이뤄진 여자사브르 대표팀은 4강에서 '복병' 카자흐스탄에 36대45로 패한 후 3-4위 결정전에서 '세계 7위' 일본을 45대37로 꺾고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자플뢰레 단체전 동메달
남자플뢰레 은메달, 여자사브르 동메달.
여자에페 단체전 금메달
여자에페 강영미, 송세라 개인전 동메달

대한민국 펜싱은 대회 마지막날 2개의 메달을 추가하며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 동메달 5개로 종합우승했다. 2022년까지 12연패 위업을 이어오다 지난해 일본에게 종합우승을 내준 지 1년 만에 다시 정상을 탈환했다. 특히 파리에서 단체전 3연패를 노리는 세계 최강 남자사브르 '뉴어펜져스'가 금메달로 아시아 4연패와 함께 팀워크를 다지며 건재를 과시했고, 여자 에페 '금둥이'들 역시 단체전 4연패와 함께 개인전 2개의 동메달을 따내며 클래스를 입증했다. '사브르 에이스' 오상욱의 개인-단체전 2관왕, 최근 부진했던 남녀 플뢰레 종목의 부활 역시 반가운 신호다. 세대교체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여자 플뢰레 개인전에선 홍세나(안산시청)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남자 플뢰레는 단체전에서 최강 일본을 꺾고 은메달을 획득하며 자신감을 끌어올렸다. 파리올림픽이 채 한 달도 안남은 시점, 한국 펜싱이 아시아 포디움을 휩쓸며 사기를 바짝 끌어올렸다.

◇금메달 4개

▶남자 사브르 단체전-오상욱(대전광역시청),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 박상원(대전광역시청), 하한솔(성남시청)

▶여자 에페 단체전-송세라(부산광역시청), 이혜인(강원특별자치도청), 강영미(광주광역시서구청), 최인정(계룡시청)

▶여자 플뢰레 개인전-홍세나(안산시청)

▶남자 사브르 개인전-오상욱(대전광역시청)

◇은메달 2개

▶여자 사브르 개인전-윤지수(서울특별시청)

▶남자 플뢰레 단체전-하태규(충남체육회), 임철우, 이광현, 윤정현(이상 화성시청)

◇동메달 5개

▶여자 에페 개인전-송세라(부산광역시청), 강영미(광주광역시서구청)

▶여자 사브르 개인전-전하영(서울특별시청)

▶여자 플뢰레 단체전-홍세나(안산시청), 김기연(성남시청), 이세주(충북도청), 박지희(서울특별시청)

▶여자 사브르 단체전-윤지수, 전하영(이상 서울시청) 최세빈(전남도청), 전은혜(인천중구청)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