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 솔루션'으로 공기질 관리 기업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동나비엔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으로 최근 부상했다.
환기청정기는 실내에서 가장 많은 유해물질이 발생하는 주방을 비롯해 실내 전체의 공기를 관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기청정기 부문
경동나비엔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으로 최근 부상했다. 미세먼지는 물론 공기청정기로는 제거할 수 없는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까지 해결할 수 있어 공기청정기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환기청정기는 실내에서 가장 많은 유해물질이 발생하는 주방을 비롯해 실내 전체의 공기를 관리한다. 쿡탑에서 요리가 시작되면 3D에어후드가 유해물질의 확산을 막고 디퓨저와 3D에어후드를 통해 유해물질이 외부로 배출된다. 동시에 환기청정기가 자동으로 작동돼 공기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구현한다. 창문을 열지 않아도 환기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전열교환기를 거쳐 외부로 배출된다. 회사측 조사에 따르면 겨울철과 여름철 냉난방 에너지를 각각 72%, 36%까지 절감할 수 있다. 환기 없이 미세먼지를 제거한 공기를 실내에서 순환시키는 ‘공기청정’ 모드, 요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신선한 외부 공기를 집중 공급하는 ‘요리모드’, 숙면을 위해 조용하게 작동하는 ‘숙면모드’, 간절기 냉방을 돕는 ‘바이패스’ 모드 등 상황에 맞는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단 한 대만으로 집안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환기청정기는 천장 내부에 설치된 덕트(공기 통로)로 공기가 드나들기 때문에 큰 공간이 필요하지 않다. 하루종일 작동시켜도 한 달 전기료는 최대 1만원 수준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요리를 할 때나 가습기를 가동할 때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공기질 관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공기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제 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년 만의 신차입니다"…르노, 하이브리드 SUV 공개에 '환호'
- '찐만두' 먹방 난리 나더니…美 유명 토크쇼 '깜짝 등장'
- "10년 전 삼성전자 보는 듯"…개미들, 미친듯이 사들였다
- "결혼식 하객 답례품으로 대박"…베트남서 불티난 'K간식'
- "종합비타민제, 매일 챙겨 먹었는데…" 충격 결과 [건강!톡]
- "키스마크는 내가 책임질게"…이해인, 피해자와 나눈 대화 공개
- "정말 형이야?" 조기축구장에 손흥민 떴다…600명 구름인파
- 한혜진 "샤워하고 나왔는데 4명 별장 무단침입…눈물 났다"
- "워터밤 올해도 안 가겠다"…줄리안, 공개 저격한 이유
- "냉동피자 싸고 간편해서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