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명 토크쇼에 등장한 ‘CJ 비비고 만두’···K만두 열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097950)의 비비고 만두가 새로운 인기 제품을 앞세워 미국에서 'K만두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비고 송 맞춰 만두 먹는 모습 연출
틱톡 통해 젊은 층 공략···2700만회
CJ제일제당(097950)의 비비고 만두가 새로운 인기 제품을 앞세워 미국에서 ‘K만두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27일(현지 시간) 제품 홍보 코너를 통해 ‘비비고 찐만두’를 소개했다. 키멜의 조수인 기예르모 로드리게스가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면서 만두를 먹는 모습이 익살스러운 콩트 형식으로 연출됐다. 방송 후 올라온 유튜브 영상에는 “비비고 만두를 정말 좋아한다” 등의 시청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비비고 찐만두’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 틱톡을 통해 미국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여러 소스∙토핑과 곁들여 먹기 좋다는 점이 맞물려 틱톡의 ‘대세’ 먹방 소재로 자리매김했다.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사용자들이 간장 소스, 스리라차 소스, 할라피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 수는 2700만 회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 달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설치하고 두 달간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알릴 예정이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담당은 “미국 대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며 비비고 만두가 더욱 대중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 제품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월드 연관·음원 사재기 의혹 사실 아니다”…BTS측 법적대응 예고
- '대만판 n번방'…미성년자 불법영상까지 사고 판 '창의사방'
- '컷오프' 與 김재원 이의신청 수용…'나경원에 보답할 때'
- 엔달러 환율 161엔 돌파…美토론 '트럼프 우세'도 영향?
- '나이키도 이제 한물 갔나요?'…'유행 지났다 소리 듣겠네'
- '공수처 소환' 장시호 '검사가 증언 연습 시킨 적 없다'
- 주말부터 서울 '장마' 온다…'일요일 오전 강한 비 집중 예상'
- 송영길, ‘성매매 의혹’ 언급한 가세연에 승소…법원, 판결 이유 설명 안한 이유는?
- 임신만 2번 했는데 '결혼 좀 더 고민'…허웅 '결혼하려 했다' 해명
- '엄마에게 영어로 욕 해라'…아내 살해 변호사의 엽기 행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