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28일부터 계약 진행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난 20~21일 양일간 접수 받은 임의 공급 청약 접수 결과, 109가구 모집에 900건이 접수돼 평균 8.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계약일은 28일(금)에 진행된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광명뉴타운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미래가치가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명뉴타운(광명재정비촉진지구)은 광명시 광명동 및 철산동 일원 대지면적 약 230만㎡ 부지에 11개 단지 총 2만5,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급 재개발 사업이다. 현재 아파트 입주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향후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접근 가능해 서울 강남 및 강북으로 환승없이 한 번에 도달하는 교통편의성을 자랑한다. 또한, 광명사거리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에 GTX-D 노선 추가가 예정돼 있고, GTX-D 노선 광명시흥역(가칭) 신설이 예정되면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 제2경인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KTX 광명역도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는 등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이마트,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 등은 물론 이케아, 코스트코, 현대아울렛,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공연장, 북카페, 놀이방, 풋살장, 농구장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인 광명스피돔 및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중앙대광명병원, 광명성애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 이용도 쉽다.
여기에 광명서초를 비롯해 광명남초, 광남중, 광문중, 명문고, 경기항공고, 광문고 등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각종 학원이 집적돼 있는 철산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가산디지털단지가 지하철 2정거장 거리에 있고, GBD(강남구청 등), YBD(여의도 등) 권역으로의 출퇴근도 쉽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도 차량으로 20분대 거리에 있다. 또한, 단지로부터 도보로 5분 이내 거리에 10여 개의 버스 노선이 정차하는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며, 여의도까지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이밖에, 단지 서측에 걷기 좋은 목감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너부대 근린공원을 비롯해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도덕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상품성도 주목하는 이유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평지 위주의 아파트로 설계돼 단지 산책 및 보행하기에 편하고, 일조권이나 조망권 등을 확보하기에도 유리한 만큼 주거 편의성도 높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일원 광명 9R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짓는 아파트로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50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계약 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분양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으며, 전용면적 39·49㎡ 타입의 경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크게 덜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10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자값 아끼려 사먹었더니'…냉동피자에 '이것' 득실
- 바가지 없고 너무 싼데 외국같은 '이곳'…알면 제주도·일본 절대 안 간다
- '아버지인데 아들 손흥민 이미지 관리비용이 아깝나?…금액 낮춰가며 협상했지만 거절'
- “지구 1800바퀴”…깨끗한나라, 순수 시리즈 화장지 누적 판매량 24억 롤 돌파
- 설탕 가격 내린다…'슈가플레이션' 잡힐까
- 대만 '중국 여행 가능하면 가지 말라'
- 전투기 조종사 입문용 ‘KT-1’…K항공기 수출 첫 문을 연 기본훈련기[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톡
- 청담동 최고급 펜트하우스 주인 된 손흥민…이웃 누군가 봤더니 ‘화려하네’
- 골프 치러갔을 뿐인데… 60대女 골프공에 맞아 결국…
- '싸이 '흠뻑쇼' 표 겨우 구했는데…10만원 모텔방이 15만원 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