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오늘(28일) 솔로 2집 'MUSE' 선공개 곡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세레나데가 오늘(28일) 공개된다.
지민은 이날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전 세계 음악 사이트에 솔로 2집 'MUSE'(뮤즈)에 수록된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를 선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세레나데가 오늘(28일) 공개된다.
지민은 이날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전 세계 음악 사이트에 솔로 2집 'MUSE'(뮤즈)에 수록된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를 선공개한다.
빅히트뮤직의 설명에 따르면 이 곡의 제목에는 숨은 뒷이야기가 있다. 앞서 지민은 2023년 3월 첫 솔로 앨범 작업 당시 프로듀서 피독 등 작가진과 작업실에서 생활하며 창작에 몰두했는데 이때 자신들에게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라는 가상의 팀 이름을 붙였고 이번 선공개곡의 제목으로까지 이어졌다는 것이다.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는 빅밴드(대규모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힙합 장르가 가미된 곡이다. 행진하면서 연주하는 마칭밴드를 기반으로 해 곡 전반에 활기차고 역동적인 분위기가 흐른다.
한편 이날 오후 1시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의 음원이 발표되고, 같은 시각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트랙 비디오가 오픈된다.
아울러 내달 19일 발매되는 'MUSE'에는 선공개 곡을 비롯해 타이틀곡 'Who', 'Rebirth (Intro)', 'Interlude : Showtime', 'Slow Dance (feat. Sofia Carson)', 'Be Mine', 'Closer Than This' 등 총 7곡이 담긴다.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연·황재균, 이혼설 "사실무근"…해설위원 사과
- 주비트레인 "마약 사범 누명 씌워" vs. 이하늘 "근무 태도 불성실"
- 워너원 출신 윤지성, DG 엔터와 전속계약 종료
- '하트시그널' 출신 서민재 "지웠다던 사적 사진으로 날 협박"…남태현 겨냥?
- 블랙핑크 리사, 홀로서기 후 첫 컴백…신곡 '록스타' 발매
- "승강기 전단지 뗐다가"…'검찰 송치'된 여중생의 결말
- 사격 김예지, 돌연 선수 생활 접는 '진짜 이유' 밝혀졌다
- "소녀상 중요성 몰랐다" 美 유튜버 소말리 고개 숙였지만...
- [단독] 69억 상속 노렸나?...판결문으로 본 '냉동고 시신' 사건 전말
- 트럼프 2기...'생지옥' 가자지구 어떻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