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기자 초청 ‘언론 홍보 실무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지난 27일 청 내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보도자료 작성 및 언론 취재 대응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 강사는 새만금 등 관련 취재 경험과 사례를 제시하면서,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기법과 언론 대응 시 알아둬야 할 유의사항 등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지난 27일 청 내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보도자료 작성 및 언론 취재 대응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10조1000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와 기본계획 재수립 등 굵직한 현안들로 새만금 관련 보도가 증가함에 따라, 언론 홍보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직원들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현직 기자를 강사로 초청하여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언론 홍보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서 강사는 새만금 등 관련 취재 경험과 사례를 제시하면서,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기법과 언론 대응 시 알아둬야 할 유의사항 등을 설명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에서 구체적인 보도자료 작성과 언론 취재 대응의 실전 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현직 기자에게서 실제 사례를 들으니 이해하기가 쉽고 실무적으로 활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만금개발청 이범 대변인은 "취재방법의 다변화로 더욱 복잡해지는 언론 환경 속에서, 이번 교육은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필요한 능력을 계발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또 새만금개발청의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언론을 통해 공유함으로써 국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투명한 정보 전달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직 레이싱 모델 한선월, 자택서 돌연 사망…무슨 일?
- 건강미 넘친 국대 보디빌더 류제형 돌연 사망에…팬들 충격
- “저한테 미친 여자라 했죠?” 입 씰룩대던 의협회장의 답변은?[현장영상]
- 러닝머신 뛰던 20대 女, 등 뒤 열린 창문으로 추락 사망
- “여배우처럼 예쁘다” ‘아동학대’ 보육교사 얼굴 공개에 난리
- [단독] 두 자매 자식 동시 참변… “내 딸 여기 있니” 울부 짖어
- 아이 낳으면 1억 준다는 ‘이 회사’…공개 채용에 지원자 이만큼 몰렸다
- [속보]박수홍 부친 악용했던 ‘친족상도례’, ‘한법불합치’ 결정
- 여자 테니스 칼린스카야 “축구선수들 너무 들이대”
- 갑자기 날아온 골프공에 머리 ‘쾅’…이천 골프장서 60대 여성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