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새 솔로 앨범 선공개곡 발매…로꼬 피처링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새 솔로 앨범 '뮤즈'(MUSE) 선공개곡을 28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선공개곡은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Smeraldo Garden Marching Band)다.
곡명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는 지민이 지난해 발매한 첫 솔로 앨범 작업 당시 프로듀서들과 음악 작업을 함께하며 작가진에게 붙인 팀명이기도 하다.
총 7곡을 수록하는 두 번째 솔로 앨범 '뮤즈' 발매일은 7월 19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하는 선공개곡은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Smeraldo Garden Marching Band)다. 빅밴드(대규모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힙합 요소를 가미한 활기차고 역동적인 분위기의 곡이다.
지민이 곡 창작 작업에 직접 참여해 프로듀서 피독, 토미 브라운, 미스터 프랭크 등과 호흡을 맞췄다. 곡명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는 지민이 지난해 발매한 첫 솔로 앨범 작업 당시 프로듀서들과 음악 작업을 함께하며 작가진에게 붙인 팀명이기도 하다.
래퍼 로꼬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했다는 점도 이목을 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지민은 로꼬 특유의 에너지 넘치고 섬세한 랩이 곡의 색깔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 피처링을 제안했고, 로꼬가 흔쾌히 승낙하며 협업이 성사됐다”고 전했다.
음원은 이날 오후 1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 총 7곡을 수록하는 두 번째 솔로 앨범 ‘뮤즈’ 발매일은 7월 19일이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당 이혼설 티아라 지연…남편과 사랑템 재주목[누구템]
- 1세대 네이버웹툰 작가들…"美 웹툰 주식 사겠다"고 밝힌 이유는
- 열기만 하면 '대박' 이라고? 차갑게 열기 식는 프리미엄 버거
- “이 시국에”…만취해 주차된 차 들이받고도 ‘쿨쿨’…정체가
- 비타민 매일 먹으면 사망률 더 높다고? ‘돈 낭비’ 말라는데
- “샤인머스캣 보다 달콤”…한송이 3만원 넘어도 품절대란 '이 포도'
- 한국전쟁 발발 나흘째…100만 서울시민 발 묶인 이유[그해 오늘]
- "철도가 집값 갈랐다"…위례 '울고', 별내·파주·일산 '웃고'
- 신성우 "과거 슈퍼카도 척척 샀지만…결혼 후 돈 안써"
- [파리올림픽]①역대 최소 규모 선수단...암울해도 희망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