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층·호수공원·GTX 다 갖추고 '7억'…착한 분양가 눈길[르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건설이 짓는 역대 최대 규모 아파트입니다. 새로운 브랜드에 맞춰 커뮤니티 시설도 대폭 강화했습니다. 가장 큰 매력은 역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한 가격입니다. 경쟁 상대는 동탄이라고 봅니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새 브랜드의 첫 아파트인 셈이다.
분상제가 적용되는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의 분양가는 30층 이상 기준 84㎡(전용면적)이 7억 8400만원, 가장 많은 가구를 모집하는 99㎡가 11억 2900만원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 강화한 '아넥스 클럽' 강점
2028년 입주, GTX-A 완전 개통…강남 출퇴근 가능
'분상제' 적용, 인근 고층 단지보다 확실히 저렴
[고양=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반도건설이 짓는 역대 최대 규모 아파트입니다. 새로운 브랜드에 맞춰 커뮤니티 시설도 대폭 강화했습니다. 가장 큰 매력은 역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한 가격입니다. 경쟁 상대는 동탄이라고 봅니다.”
카이브 유보라는 반도건설의 기존 브랜드인 유보라의 고급화 버전으로 지난 5월 말 처음 선을 보였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새 브랜드의 첫 아파트인 셈이다. 현장 관계자는 기존 유보라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커뮤니티 시설을 들었다. 김종환 반도선설 분양관리팀 차장은 “멤버십 형태의 프라임 커뮤니티 ‘아넥스 클럽(ANNEX CLUB)’을 준비했다”며 “당장 견본모형만 봐도 쿠킹스튜디오와 실내 농구장 크기의 다목적 체육관이 커뮤니티 시설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가 주목받는 또다른 이유는 바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킨텍스역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해당 단지에서 역은 직선거리로 2.3㎞. 입주 후 버스를 타고 움직인다면 15~20분 내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입주 시기인 2028년은 GTX-A가 운정에서 동탄까지 완전 개통하는 해다. GTX를 탄다면 킨텍스역으로부터 20여분 전후로 강남 출퇴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청약일정은 7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9일이다. 정당계약은 7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샤인머스캣 보다 달콤”…한송이 3만원 넘어도 품절대란 '이 포도'
- 임영웅, 나영석호 승선…'삼시세끼' 출격[공식]
- 열기만 하면 '대박' 이라고? 차갑게 열기 식는 프리미엄 버거
- 이해인 “연인 관계였다” 주장에 반박한 피해 선수…“정신과 치료중”
- 오염된 음식에 균이 '득시글'.. '식중독' 피하려면
- 1세대 네이버웹툰 작가들…"美 웹툰 주식 사겠다"고 밝힌 이유는
- “이 시국에”…만취해 주차된 차 들이받고도 ‘쿨쿨’…정체가
- 4년 전 '역대 최악' 토론 오명 벗을까…美 대선 승부처
- 황당 이혼설 티아라 지연…남편과 사랑템 재주목[누구템]
- [파리올림픽]①역대 최소 규모 선수단...암울해도 희망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