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도시' 청두 여행 시 주의 사항

YTN 2024. 6. 27. 22: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지난 4월 중국으로 돌아간 판다 푸바오가 100일 만인 지난 12일 대중에 처음으로 공개됐는데요.

푸바오를 보려고 중국 판다 기지를 찾는 한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다고요?

[사무관]

네, 맞습니다.

먼저 푸바오가 생활하고 있는 중국 쓰촨성의 '워룽선수핑기지'는 청두 시내에서 버스나 자동차를 타고 2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는데요.

중국의 한 온라인 여행사에 따르면 푸바오가 이곳에 온 5월 이후 청두행 여행 상품 예약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나 늘었고, 이 가운데 한국인 여행객이 세 번째로 많았습니다.

현재 국내 여행사는 물론이고, 중국 현지 여행사들도 앞다퉈 푸바오 관련 여행 상품을 내놓고 있는 만큼 앞으로 청두를 찾는 한국인 관광객은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앵커]

중국으로 돌아갔는데도 인기는 여전한 모양인데요.

푸바오를 보러 청두에 방문 예정이라면 어떤 점에 유의하는 게 좋을지 알려주시죠.

[사무관]

네, 평균 해발 1,700미터에 위치한 '워룽선수핑기지' 주변에는 주로 민박 위주의 숙박 시설이 있는데요.

보통 3성급 이상 숙박시설부터 외국인 투숙이 가능하니 이 주변에 머무는 경우, 외국인이 숙박 가능한 시설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판다 기지에 입장하기 위해선 반드시 여권이 있어야 하고 기지 곳곳에 경사로가 있어서 노약자들은 통행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 기지에서 서쪽으로 더 이동하면 쓰구냥산 등 산악지대가 나오는데, 이 지역도 함께 찾는다면 고산병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여행 중 사건·사고가 발생한 경우, 현지 공안 110번이나 긴급구조신고 120번에 신고한 뒤 주청두총영사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