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 예안-영양 청기 연결 도로 확장 개통 외
[KBS 대구]안동 예안면과 영양 청기면을 잇는 지방도 920호선 장갈령 구간이 1차선에서 2차선으로 확장 개통됐습니다.
이번 도로 확장사업은 경상북도에서 2016년부터 8년여 동안 사업비 5백77억 원을 들여 9킬로미터 구간의 도로 폭을 8.5미터로 넓히고 소교량 3곳과 터널 1곳을 설치했습니다.
안동시와 영양군은 경북 북부권의 새로운 동서축 도로가 확장 개통됨에 따라 다양한 교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의성군민의 날 10월 5일로 변경
의성군이 '의성군민의 날'을 종전의 10월 9일에서 10월 5일로 변경했습니다.
기존 군민의 날은 수확의 달 10월에, 구봉산의 앞글자를 따 10월 9일로 정해졌지만 한글날 공휴일인데다 상징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의성군은 이에 따라 군민 설문조사를 거쳐 탑리리 5층석탑의 5자를 딴 10월 5일을 군민의 날로 변경했습니다.
청송군, 무인 민원발급기 수수료 무료
청송군이 다음 달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를 없애고 서류를 무료로 발급해줍니다.
청송군은 인터넷 무료 발급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군에서 운영하는 무인발급기 9대 모두 민원 증명 45종류에 대한 수수료를 없앴습니다.
다만, 군 세입 대상이 아닌 법원 부동산 등기사항증명서는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국학진흥원, ‘영남 선비들의 서원 찾기’전
한국국학진흥원이 '영남선비들의 서원찾기' 특별전을 오는 9월 22일까지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서원 방문자들의 명단을 기록한 도산서원 심원록과 서원 유생들의 일과를 보여주는 원규, 현판을 비롯한 서원 관련 유물이 전시됩니다.
또 어려운 서원 용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서원을 이해하는 7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용어의 등장 배경과 관련 유물들을 소개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배터리 화재에 물 뿌려보니…소방관들의 증언
- 중부 후덥지근·남부엔 장맛비…극과 극 날씨
- 이해인, 3년 자격 정지에 반박 “성추행 아닌 연인 관계였다”
- ‘볼트 누락’ 인정한 미 보잉…“안전관리 강화할 것”
- “13키로 감량” 일론 머스크 다이어트 비결 ‘이 약’…이번엔 중국행? [이슈픽]
- “근처 공사장에서 왔어요”…참사 현장에 막걸리 따른 이유는? [이런뉴스]
- 생방송도 척척 ‘로봇기자’…“대규모 실업 대비해야”
- “저한테 미친 여자라 그랬죠?”…의협회장 다시 부르더니 [이런뉴스]
- 학생에게 “자기야, 나의 여신님” 신임 교총 회장, 자진 사퇴 [지금뉴스]
- 도심 한복판 ‘광란의 질주’…폭주족 “꼼짝 마!”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