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고성 거주하면, 강원 전역 취업 가능” 비자 완화 외
[KBS 춘천]이어서 강릉입니다.
강원도가 지역 특화형 비자 제도에 참여할 외국인 인재 확대를 위해, 고성지역 모집 여건을 완화하는 내용의 변경 공고를 시행했습니다.
이에 따라 외국인이 고성에 거주하면 강원도 전역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거주지 특례가 적용되고, 취업 허용 업종도 제조업과 도소매 업종 전체로 확대됐습니다.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 내일부터 사흘간 열려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이 내일(28일)부터 사흘간 경포해변 중앙광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에는 전국 각지에서 온 18개 수제 맥주와 12개 음식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맥주와 음식을 맛 볼 수 있습니다.
또, 요가와 거리 공연, 맥주 전시관,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태백시, 청정 메탄올 산업 활성화 포럼 개최
태백시는 오늘(27일) 경기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청정 메탄올 산업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청정 메탄올 산업 국내외 동향과 산업 표준화 등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토론 등이 이어졌습니다.
청정 메탄올 생산시설 구축이 포함된 태백시 경제진흥사업계획은 현재 기획재정부에서 예비 타당성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척사랑카드, 착한가격업소 결제 시 5% 추가 적립
삼척시가 다음 달(7월)부터 올해 말까지 삼척사랑카드로 착한가격업소에서 결제할 경우 5% 추가 적립을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삼척사랑카드 이용자들은 기존 10% 환급 포인트 적립에 더해, 최대 15%까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릉시와 정선군 등도 이달(6월)부터 착한가격업소에서 지역 화폐로 결제할 경우 5% 추가 환급 할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릉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배터리 화재에 물 뿌려보니…소방관들의 증언
- 헌재, ‘친족상도례’ 헌법불합치 결정…“입법재량 명백히 일탈”
- 제당3사 설탕값 내린다…기업간거래 제품 4%↓
- ‘볼트 누락’ 인정한 미 보잉…“안전관리 강화할 것”
- “13키로 감량” 일론 머스크 다이어트 비결 ‘이 약’…이번엔 중국행? [이슈픽]
- “근처 공사장에서 왔어요”…참사 현장에 막걸리 따른 이유는? [이런뉴스]
- “저한테 미친 여자라 그랬죠?”…의협회장 다시 부르더니 [이런뉴스]
- 학생에게 “자기야, 나의 여신님” 신임 교총 회장, 자진 사퇴 [지금뉴스]
- 피겨 이해인, 후배 성추행 혐의 반박 “연인 관계였다” [지금뉴스]
- 도심 한복판 ‘광란의 질주’…폭주족 “꼼짝 마!”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