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미챌린지’ 박태훈, ‘플레이 윗 미(Play With Me)’ 인도네시아 차트 1위 등극···글로벌 인기몰이

손봉석 기자 2024. 6. 27. 18: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TCM



가수 박태훈이 글로벌 인기몰이 중이다.

박태훈(Pagaehun)이 댄스크루 깐병과 발매한 음원 ‘플레이 윗 미(Play With Me)’가 해외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인도네시아 Viral50 차트 1위’를 달성하며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다.

‘플레이 윗 미(Play With Me)’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각종 온라인 소셜 플랫폼에서 해당 음원을 사용한 게시물이 45만 개 이상 생성되었다. 게시물 누적 조회수가 2억 회를 돌파하며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국내외 각종 음원 차트를 역주행하며 스포티파이 인도네시아 Viral50 1위를 비롯해 일본,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 다수의 아시아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유의미한 성적을 기록했다.

ATCM



‘Play With Me’는 같은 한림예술고등학교 선후배 사이인 고등학생 신인가수 박태훈과 댄스크루 깐병의 콜라보 음원이다. 곡의 중독적인 후렴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댄스 챌린지 ‘도레미 챌린지’는 젠지 세대 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박태훈(Pagaehun)은 글로벌한 관심을 이어갈 다채로운 행보를 준비 중에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