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 첸(CHEN), ‘비긴어게인’ 녹인 감성 보컬

손봉석 기자 2024. 6. 27. 18: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아이돌그룹 엑소(EXO)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첸(CHEN)이 따뜻한 감성으로 여름을 물들였다.

첸은 24일 ‘비긴어게인’ 유튜브 채널, 26일 밤 12시10분 JTBC를 통해 방송된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 출연했다.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는 시간이 바래진 동네, 수많은 발걸음이 녹아든 골목 어귀, 거친 노고가 서린 일터 등 우리의 일상 속에 뮤지션들의 음악과 이야기를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다.

버스킹은 인천 1883 개항광장에서 진행됐으며 첸 외에 정인, 벤, 임한별 등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들이 출동했다.

“이 팀에서 막내를 맡고 있는 첸”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첸은 새 앨범 ‘도어(DOOR)’ 타이틀곡 ‘빈 집(Empty)’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해 불렀다.

‘빈 집’은 공허함 속에서 헤매는 쓸쓸한 감정을 표현하는 감성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감성 발라드곡으로, 첸은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로 글로벌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필리핀 파키스탄 등 다양한 국가의 팬들은 첸의 노래에 위로를 받으며 ‘귀호강 타임’을 가졌다.

공연을 마친 첸은 “처음이라 그런지 되게 긴장했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또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 애착이 가는 곡”이라고 ‘빈 집(Empty)’을 소개하기도 했다.

첸은 지난달 28일 ‘도어’를 발표했다. ‘도어’는 발매 당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브라질 칠레 인도네시아 멕시코 나이지리아 페루 필리핀 폴란드 러시아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 등 26개국 아이튠즈 1위를 휩쓰는 등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첸은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