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인디드랩 ‘부동산 정보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일조시간·소음 등 민간이 수집한 빅데이터를 부동산 시세 산정에 활용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한국부동산원이 27일 빅데이터 기반 프롭테크 회사인 인디드랩과 27일 '부동산 정보 고도화와 대국민 시세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시세 산정에 필요한 부동산 기초 정보를 다각도로 검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 프롭테크 업체와 상호 협력해 양질의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이 27일 빅데이터 기반 프롭테크 회사인 인디드랩과 27일 ‘부동산 정보 고도화와 대국민 시세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디드랩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더스택’을 통해 △일조시간 △일사량 △개방감 △소음 △공기질 △에너지 등 아파트 가구별 환경 성능 데이터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회사다.
한국부동산원은 시세정보와 특성 조사 데이터를 결합해 시세 정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시세 산정에 필요한 부동산 기초 정보를 다각도로 검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 프롭테크 업체와 상호 협력해 양질의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축복 기자 bles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 이천 골프장서 공 맞은 60대 여성, 결국 사망
- 늘 봉사활동 앞장서던 50대 주부, 뇌사장기기증으로 4명에 새 생명
- “종합비타민, 수명 연장에 전혀 도움 안 돼” 충격 연구 결과
- 한국인 평균 IQ 세계 5위… 1위는 바로 ‘이 나라’
- 김건희 “저 역시 밤하늘 무너지는 불안 경험…몇 년간 아팠다”
- “송일국 씨 아니세요?” 폭풍 성장한 삼둥이에 유재석 깜짝
- “남자는 37세 여자는 34세에 결혼”…연봉은 어느 정도?
- 입마개·목줄 없는 맹견이 놀이터에…견주 “사진 찍으려고 잠깐”
- “어떻게 살았나”…6.25때 생이별한 누나와 남동생, 국내서 56년 만에 상봉
- 한국축구, 3차 예선서 이라크-요르단-오만-팔레스타인-쿠웨이트와 한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