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등 야5당,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소추안 발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등 야5당은 27일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하며 다음 달 초 표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등 야5당은 27일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하며 다음 달 초 표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진보당, 사회민주당, 새로운미래 등 야5당은 공동발의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권은 잘못된 국정기조를 전환할 생각은 하지 않고 언론장악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며 "윤석열 정권에 경종을 울리고 총선에서 확인한 민심을 확고히 전달하기 위해" 탄핵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위원장 포함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합의제 기구인 방통위가 2인 체제로 중요 사안을 의결하는 건 김 위원장의 직권남용이자 위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부당한 YTN 최다액출자자 변경승인, 방심위 관리소홀에 따른 직무 유기, 국회 출석 및 자료 요구 거부, TBS에 대한 관리소홀 등을 김 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 사유로 들었습니다.
국회법상 탄핵소추안이 발의되면 첫 본회의에 보고되고, 24시간 이후부터 72시간 이내에 무기명 투표로 표결해야 합니다.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소추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임 대법관 최종후보 노경필·박영재·이숙연..대통령에 제청
- 서울 33도 등 무더위..전국 곳곳 '장맛비'까지
- 계곡에서 실종된 40대 남성,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핫픽뉴스] "반찬 빼달라" 요청한 고객이 받아 든 도시락은?
- '호남 3선' 신정훈 "수십 년 헌신, 남은 건 지역소멸..민주당, 호남에 응답해야"[여의도초대석]
- 서삼석, "인구감소 지역 의료실태 개선" 법안 발의
- 민형배, '헌법재판소 광주 이전법' 발의.."권력분산·독립성 강화"
- 문금주, 농어업재해대책법 발의.."이상고온ㆍ지진 피해 보호"
- 민주당, 방통위원장 탄핵안 당론 채택..6월 국회 통과 목표
- 윤리위 제소에 맞제소 "인지도 올리려 강성 발언 경쟁".."민의의 전당인지 초등생 싸움판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