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작가들과의 만남...'2024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간 퍼블릭아트와 K&L뮤지엄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이 7월5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과천 K&L뮤지엄에서 열린다.
K&L뮤지엄 '퍼블릭아트 뉴히어로'는 국적, 학력, 경력, 수상경력 제한 없이 만 20세 이상 작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을 비롯 국내외 주요 기획전에 초대 및 추천 혜택이 제공되며, 대상 1명에게는 창작지원금이 주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모전 선정 작가 29인의 작품 전시
월간 퍼블릭아트와 K&L뮤지엄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이 7월5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과천 K&L뮤지엄에서 열린다.
‘퍼블릭아트 뉴히어로’는 월간 <퍼블릭아트>가 2007년부터 창의적이고 유망한 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진행해 온 공모 프로그램으로, 올해까지 총 160팀의 작가를 배출했다. 6회를 맞이한 이번 전시에는 2021~2024년 뉴히어로 선정작가 29인이 참여한다.
백동민 <퍼블릭아트> 발행인은 “한국 미술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작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장르와 매체를 넘나들며 예술의 영역을 확장하는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는 국내 시각예술 전 장르에 걸쳐 역량 있는 현대미술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개관한 K&L뮤지엄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K&L뮤지엄 김성민 관장은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이 작품을 감상하는 자리일 뿐 아니라, 예술계 전문가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폭넓은 문화를 공유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퍼블릭아트 뉴히어로'는 국적, 학력, 경력, 수상경력 제한 없이 만 20세 이상 작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을 비롯 국내외 주요 기획전에 초대 및 추천 혜택이 제공되며, 대상 1명에게는 창작지원금이 주어진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50만명 줄줄이 은퇴…"한국 이대로 가다간 큰일" 경고
- "널린 게 '체크무늬' 짝퉁"…'버버리'의 이유 있는 추락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남매끼리 5000만원 차용증 안 썼다가…법원 "증여세 내야"
- "학원이 곧 아이 성적표…어디 다니는지 보면 실력 알죠" [대치동 이야기⑫]
- "여름철에 딱인데 비싸서…" 주부들 '꿈의 가전' 싸게 나왔다
- 허웅 전 여친 측 "업소녀 절대 아냐…현재 힘든 상태"
- 짜파구리 흡입하던 윤후, 마이클 조던 후배 된다…美 명문대 합격
- '미달이' 김성은 결혼…'의찬이'의 진심어린 축복
- "나 현금 없는데"…女 BJ, 고속도로서 '아찔한 후진'
- [단독] "독도 우리 땅?" 김영호 청문회 조작한 유튜버 검찰 송치